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우미건설, ‘충북혁신도시 우미 린스테이’ 14일 견본주택 개관
[헤럴드경제 =한지숙 기자] 우미건설은 오는 14일 ‘충북혁신도시 우미 린스테이’<투시도> 견본주택을 열고 공급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이 단지는 중견건설사 첫 뉴스테이로 시선을 끈다. 충북혁신도시 B4블록에 위치하며, 지하1~지상22층, 13개동, 전용면적 70~84㎡, 총 1345 가구 규모다.

단지 내 국공립 어린이집을 비롯해, 에듀센터, 상가 내 영어학원이 조성되며 유치원 부지와 두촌초(예정)가 인접해 교육여건이 우수하다. 기업형 슈퍼마켓(SSM)이 단지 안에 유치될 예정이다.

전가구 남향 위주 배치, 팬트리, 알파룸, 드레스룸 등 수납공간이 넉넉한 특화설계를 적용했다.

뉴스테이만의 여러 편리한 주거서비스도 도입한다. 카셰어링, 바이크스테이션, 코인세탁소 등이 그것. 여기에 입주민의 외국어와 교육 등 재능기부를 활성화하고, 커피 바리스타, 생활체육 장소 제공 등 동호회 활동을 지원한다.

충북혁신도시는 이미 이전을 마친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소비자원 등 7개 공공기관을 포함해 추가로 4개 기관이 이전할 예정이다. 인근 금왕 나들목, 진천 나들목을 이용해 경기 남부, 청주, 천안, 대전 등으로 이동하기 쉽다.

뉴스테이는 보증금에 월임대료를 납부하는 반전세 개념으로, 최소 8년간 거주가 가능하며 임대료 상승률이 연 5% 이내로 제한되는 장점이 있다.

jsha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