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리얼푸드]"블랙홀 덮밥, 시공간 디저트"...日 우주 테마 한정판 메뉴 선보여

[코리아헤럴드=송지원 기자]일본 도쿄 번화가 롯폰기 힐즈에 자리 잡은 모리 미술관에서는 지난 6월 말부터 우주를 테마로 한 '우주와 예술전' 이 열리고 있다. 전시회가 열리는 미술관 바로 아래층 카페 '더 선(The Sun)' 에서는 전시회를 기념해 우주를 테마로 한 식사 메뉴와 디저트를 한정판으로 선보이고 있다.

[사진=더 선]

우주에서 떠도는 행성을 모티브로 꾸민 '행성과 시공간의 스위트 플레이트' 는 카시스 (까막까치밥 열매) 무스와 피스타치오 아이스크림을 행성으로, 구운 초콜릿을 운석, 치즈 케이크를 별똥별로 표현했다. 11월 1일부터 내년 1월 9일까지 한정 판매될 예정이다. 가격은 1200엔. 

[사진=더 선]

'행성과 시공간의 파르페'는 블루 소다 맛 젤리에 블루베리 소스, 판나코타 생크림 과자에 은색 설탕을 곱게 뿌려 은하계를 표현했다. 꼭대기에 얹어진 티라미스와 유자 아이스크림은 행성을 이미지화했다. 판매는 10월 31일까지며 가격은 900엔.

[사진=더 선]

 '블랙홀 튀김 덮밥' 은 밥 위에 새우, 오징어, 바지락 등 해산물을 튀겨 대나무 숯으로 검게 칠해 블랙홀을 형상화한 식사 메뉴다. 마무리로 얹어진 메추라기 알은 우주에서 빛나는 태양을 뜻한다고. 판매는 내년 1월 9일까지며 가격은 1280엔.

jiwon.son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