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화이브라더스 “화장품 유통 사업을 발판으로 제2의 도약 이룰 것”
[헤럴드경제=김지헌 기자] “화장품 브랜드 제조 및 유통 사업의 순항으로 제2도약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겠다”

21일 화이브라더스는 여의도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자회사 뷰티풀마인드의 사업을 설명하면서 이같이 밝혔다.

화이브라더스는 지난 1월 자회사 뷰티풀마인드를 설립, 화장품 브랜드 개발 및 유통 사업에 진출했다.

회사는 자체 브랜드인 ‘뷰티핏(BEAUTY:FIT)’을 개발하고, 동시에 해외 고급 브랜드인 ‘꾸데끌라(coupdeclat)’의 국내 유통 독점권을 확보하며 투트랙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사진=현장사진_화이브라더스기자간담회]

회사 관계자는 “매니지먼트 부문에서 신인 배우를 발굴해 성장시켜온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화장품 유통 사업에서도 국내외 다양한 원석의 브랜드를 찾아 보석으로 가꾸는 역할에 자신이 있다”며, “전문 자회사 설립과 더불어 유통 전문 인력 영입을 통해 신사업의 기초를 닦은 것이 단기간에 좋은 성과를 낼 수 있게 된 비결”이라고 전했다.

화이브라더스는 뷰티풀마인드를 통해 향후 이 사업 부문에서만 연간 약 300억원 규모의 안정적인 매출을 기대하고 있다.

특히 GS홈쇼핑에서 론칭한 꾸데끌라는 특별 프로그램에 추가 편성이 확정되며 연간 60억 원 규모의 매출을 예상하고 있다.

‘뷰티핏’은 지난 5월 론칭한 화이브라더스의 첫 번째 자체 브랜드다.

‘파우더리 워터 파운데이션(powdery water foundation)’의 콘셉트로 자외선 차단, 주름 개선과 미백 효과를 내세우며, 단기간 내 시장 진입에 성공했다.

뷰티핏은 화이브라더스 소속 아티스트 황우슬혜를 모델로 기용하며 이미지 메이킹에 성공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시즌2 모델로 기존의 황우슬혜와 함께 이시영을 앞세워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뷰티핏은 내달 중으로 F/W 시즌에 맞춰 시즌2를 론칭해 브랜드 라인업을 확장한다.

듀얼쿠션 2종과 크림 2종, 립케어 제품 3종이 준비 중이다.

시즌2는 ‘듀얼 커버 앤 글로우 팩트(duel cover and clow pact)’로 새롭게 선보이는 듀얼 용기 타입이다.

회사는 최대주주인 중국 화이브라더스와 관계사의 기존 판매 채널을 확보해 중국 시장 진출도 추진한다.

화이브라더스만이 가지고 있는 사업 구조상의 강점을 활용한다는 전략이다.

이밖에 다양한 유통망 확보를 통해 홍콩과 미국 등 해외 진출에도 나설 계획이다. 이를 위해 회사는 글로벌 최대 미용 전시회 중 하나인 ‘2017 코스모프로프(cosmoprof) 박람회’ 참가를 검토하고 있다.

화이브라더스는 자체 브랜드 외에도 해외 브랜드의 국내 유통 사업에 나서며 본격적인 유통 기업으로 포지셔닝하고 있다.

화이브라더스는 지난 4월 GS홈쇼핑 단독 론칭으로 판매를 시작했으며, 지난 상반기 10억원의 판매고를 올리며 유의미한 실적을 만들어가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오는 24일로 GS홈쇼핑 ‘왕영은의 톡톡톡(이하 왕톡)’ 정기 방송에 편성됐다.

화이브라더스는 12월 중에 왕톡을 통해 런칭할 새로운 브랜드를 준비하고 있다.

문지영 뷰티풀마인드 대표는 “그동안 한 업체가 2개 이상의 제품을 GS홈쇼핑 왕톡에서 소개한 적은 없었다”고 강조하며, “이미 검증된 제품 품질과 브랜드 소싱 능력으로 화이브라더스가 첫 사례를 만들게 돼 영광”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화이브라더스의 유통사업부는 화장품 외에 다양한 제품군으로 영역을 확대할 방침이다.

미국 직수입을 통해 국내에 정식으로 소개할 글로벌 허브티 브랜드 ‘제이슨 윈터스 티(Jason Winters Tea)’도 앞으로 화이브라더스가 유통한다.

지승범 화이브라더스 대표는 “한국의 종합 엔터테인먼트사로 발돋움하기 위해 다양한 신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유통사업 부문의 호조는 큰 동력이 되고 있다”며, “특히 최근 대내외 정치 및 경제적인 이슈로 국내 엔터테인먼트 업계가 힘든 상황이지만 화이브라더스만의 특화된 포지션과 중국 프리미엄을 활용해 제2의 도약을 이뤄낼 것”이라고 말했다.

raw@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