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인천 검암역 KTX 이용객 큰폭 증가···인천지하철 2호선 연계 효과로 전년대비 21% 증가
[헤럴드경제(대전)=이권형 기자] 인천지하철 2호선 개통으로 검암역 KTX 이용객이 크게 늘었다.

코레일은 지난 7월 30일 인천지하철 2호선 개통으로 검암역에서 인천지하철과 KTX 연계 이용이 가능해짐에 따라 개통 후 1개월간 2만 7000여 명이 검암역 KTX를 이용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 이용객에 비해 21% 증가한 수치다.

특히, 코레일이 개통 기념으로 진행한 특실 추가요금 50% 할인 행사로 특실 이용객이 전년보다 2배 이상 증가한 하루 90명에 달했다.

이에 따라 코레일은 코레일 홈페이지와 스마트폰 앱 ‘코레일톡’으로 승차권을 발권한 검암역 KTX 이용고객에게 특실 추가요금 50% 할인과 일반실 운임의 5%를 할인하는 이벤트를 19일부터 연말까지 진행한다. 


그동안 코레일은 개통 기념 할인 이벤트와 함께 전국 KTX 주요역 및 철도 매체를 통한 KTX 검암역 정차 홍보, 인천 기차여행 상품 등 검암역 KTX 이용 활성화를 위해 인천시와 다양한 프로모션을 벌이고 있다.

홍순만 코레일 사장은 “지속적인 마케팅을 통해 인천지역의 KTX 이용 편리성을 적극 알려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인천시와 긴밀한 협력으로 지역 철도관광 활성화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kwonh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