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국장학재단 '제5기 해외 꿈 도전단' 해단식 진행

64명의 꿈 도전단, 전 세계 각지에서 글로벌 인재의 꿈 실현


지난 8월 30일, 한국장학재단(이사장 안양옥, 이하 '재단')은 ‘제5기 지구별 꿈 도전단’ 해단식을 한국장학재단 서울사무소에서 진행했다.

‘지구별 꿈도전단’ 해단식은 2개월 간 전 세계 각지에서 꿈을 실현하고 돌아온 18개 팀, 64명 꿈 도전단들의 활동결과보고로 진행되었다.

이후 재단 사업 담당자, 기부처인 우리은행 관계자 등의 심사를 통해 대상 1팀과 최우수상 2팀, 우수상 3팀 등 우수활동팀 6팀을 최종 선발, 시상식을 진행했다. 대상 팀에게는 우리은행 입사 지원 시 가점이 부여된다.

 

▲8.30.(화), 한국장학재단 서울사무소에서 개최된 ‘제5기 지구별 꿈 도전단 해단식’에서 한국장학재단 안양옥 이사장(가운데 좌측), 우리은행 문연천 부장(가운데 우측)과 제5기 지구별 꿈 도전단으로 선발된 대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수상자로는 △ 종합대상(1팀) ‘F4’팀 윤호섭, 이준기, 정병욱, 최지만(계명대), △ 최우수상(2팀) ‘소금물’팀 김현서, 김서진, 윤대성, 이진아(부경대), ‘Restage’팀 조유진, 권혜진, 김지희, 송준엽(숭실대), △ 우수상(3팀) ‘KULOTA’팀 김지수(조선대), 공희숙(안동대), 김재희(신구대), 정민지(청암대), ‘The Blue Sky’팀 배범준, 안지현, 임선균(백석예대), ‘A/S’팀 이재환(청주대), 민상원(충남대), 이하연(가톨릭대)씨가 각각 선정됐다.

이 날 종합대상을 받은 ‘F4’팀은 가나의 보건의료 수준 향상을 위해 아프리카로 떠났던 간호학과 4인방인으로 구성되어 있다. 해당 지역에서 F4팀은 전공을 살려 의료처치를 하고, 초등학생들에게 보건 의료교육 등을 진행하였다.

 

▲종합대상을 수상한 ‘F4’팀이 가나에서 ‘꿈 도전 활동’을 진행하고 있는 사진이다.

‘F4’ 팀장 윤호섭(25) 씨는 “이번 도전단 활동을 통해 작은 힘이 퍼지고 함께 한다면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다는 확신을 가졌다”며, “‘할 수 있다’라는 자신감을 심어주신 한국장학재단과 우리은행에 감사 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학업인 해양수산경영학과 연계된 특화된 꿈 실현으로 최우수상을 수상한 ‘소금물’ 팀의 팀장 김현섭(25) 씨는 “미래를 꿈 꿀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으며, 해양수산부 국장님과의 만남 등 소중한 인연을 만나 수산업이 미래 차세대 산업이라는 확신을 얻었다”고 발표했다.

이번 해단식에 대해 안양옥 이사장은 “지구별 꿈 도전단에 참여한 모든 대학생들이 패기와 열정으로 도전한 값진 경험을 살려 사회와 우리나라 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해 주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많은 학생들이 세계를 무대로 활동하는 글로벌 인재로 자라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은행 기부를 통해 진행되는 ‘지구별 꿈 도전단’ 프로젝트는 전 세계 곳곳에서 자신만의 꿈을 찾고자 하는 대학생들의 많은 관심으로 이번 5기 꿈 도전단은 50대1 이라는 경쟁률을 기록했다. ‘제6기 지구별 꿈 도전단’은 내년 4월부터 모집 접수를 시작하며 대학생들의 뜨거운 열정과 꿈을 지원할 예정이다.


최경침 기자 / edwi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