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마이다스아이티, 가상현실로 테라스 호수전망을 한눈에 담다

‘동탄레이크자이 더 테라스’호수공원전망 360도 VR 서비스 구축


지에스(GS)건설은 경기도 화성 동탄2신도시 B15, 16블록에 자사 첫 뉴스테이(기업형임대주택)인 ‘동탄레이크자이 더 테라스’ 분양에 들어갔다. 동탄레이크자이 더 테라스 견본주택은 8월 19일 오픈 후 지난 주말까지 2만명 넘게 방문하였다. 견본주택 1층 카페테리아에는 테라스 호수조망을 미리 체험할 수 있는 가상현실(VR-Virtual Reality) 콘텐츠가 운영되고 있어 눈길을 끌었다. 카페테리아와 연결된 테라스에 서서 밖을 보면 눈앞을 가득 채운 호수경관을 감상할 수 있다.


견본주택 테라스에서 내다보이는 카페테리아에 설치된 가로 6m, 세로2m 크기의 멀티비전에는 호수공원 전경이 펼쳐지고 있다. 실제 테라스 뷰를 연상하게 하는 와이드 형태의 대형 스크린에 고퀄리티 컴퓨터 그래픽(CG)으로 구현한 동탄호수공원 전경과 사업지가 어우러져 동탄호수공원 입지 프리미엄을 실감하게 한다. 특히 사업지 앞으로 이어진 제방가로원, 창포원 등이 호수와 함께 펼쳐지며 입주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테라스 뷰를 관람한 방문객들은 “집앞으로 호수가 어떻게 보이는지 궁금했는데 큰 영상으로 보니 호수풍경이 실감난다”, “실제 테라스에 앉아서 호수를 보는 것 같다”며 가상으로 구현된 호수공원 전경을 보며 입지에 관심을 보였다. 도시개발지역은 조성중인 경관 정보를 입체적으로 제공하거나 미리 체험하기가 제한된다. 최근들어 가상현실 콘텐츠가 화두로 떠오르며 실사로 입지 홍보가 어려운 사업지에는 CG를 활용한 도시체험 가상현실 콘텐츠 활용이 늘어나고 있다. 마이다스아이티에서 제작한 도시체험 360도 VR은 지난 5월 오픈한 동탄호수공원 ‘미래체험관’에 모바일 버전VR(앱 명칭:동탄호수공원VR)으로 업계 최초 도입되었다. 도시체험 가상현실 콘텐츠는 기본적으로 모델하우스 내 영상 및 키오스크(Kiosk)용으로 운영할 수 있다. 더불어 홍보전략에 맞춰 웹&모바일용 등으로 활용하여 온라인을 통한 관심고객 접점을 확보의 촉매제로 활용가능하다.

‘동탄레이크자이 더 테라스’는 지상 4층, 27개 동에 전용면적 96~106㎡ 483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모든 가구가 중대형 테라스하우스로 조성된다. 단지 전면으로 동탄호수공원이 있고 후면으로 공원이 있는 등 동탄호수공원 조망권을 누릴 수 있다. 동탄레이크자이 더 테라스의 입주 예정일은 2018년 3월로, 23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4일과 25일 각각 1순위와 2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되면 8년간 보증금과 월세를 내고 안정적으로 거주할 수 있다.


최경침 기자 / edwi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