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진화하는 뉴스테이…테라스형 아파트도 도입
-GS건설, 화성동탄2 호수공원변 483호 입주자모집



[헤럴드경제=홍성원 기자]뉴스테이(기업형임대주택)에도 테라스형 구조가 도입된다.

국토교통부는 GS건설이 18일 경기도 화성 동탄2신도시에 짓는 뉴스테이(기업형 임대주택)인 ‘동탄 레이크자이 더 테라스’ 입주자를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모든 가구가 요즘 인기를 얻고 있는 테라스형으로 이뤄진다.

동탄2지구 B-15ㆍ16블록에 들어선다. 대지면적은 7만14㎡다. 전용면적은 96㎡~106㎡로 지하 1층~지상 4층의 27개동 483가구 규모다. 총 23개 타입의 다양한 구조로 구성된다. 

조감도

인접한 동탄2지구 호수공원에 산책로, 수변문화 공간 등이 조성된다. 호수공원 주변에 수변 상업시설, 문화시설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부지 인근에 경부고속도로와 봉담동탄고속도로가 있고 동탄2지구 주요 도로망인 동탄 순환대로가 개통예정으로 차량을 이용한 접근이 편리하다. 수서발 KTX, GTX 동탄역이 개통되면 서울 강남권 접근성이 우수해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국토부는 전했다.

GS건설에 따르면 단지에서는 다양한 차별화된 주거서비스를 제공한다.

홈네트워크, 적외선 감지 센서, 200만 화소 폐쇄회로(CC)TV, 무인택배 시스템 등 분양 아파트와 동일한 품질로 건설된다. 국공립어린이집 유치, 재능기부자를 통한 영어, 요리 등의 강좌 등 입주민의 보육과 문화생활을 지원한다. 조식서비스 등 컨시어지 서비스, 가전ㆍ가구ㆍ테라스용품ㆍ자전거 등 렌탈 서비스, 카셰어링 등 뉴스테이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다양한 주거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2016년 뉴스테이 입주자 모집계획

재능기부자에겐 특별공급을 한다. 교육ㆍ건강 관련 분야이며 24가구가 배정된다. 8년 장기 임차용으론 96가구가 있다. 뉴스테이는 주택소유 여부, 소득수준 등과 관계없이 만 19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재능기부자 등에 대한 특별공급은 GS건설, 견본주택(화성시 동탄면 방교리 3-6)에서, 일반공급은 금융결제원 Apt2you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재능기부자 특별공급은 오는 22일 청약을 실시하고, 당첨자 발표는 23일이다. 일반공급 청약은 24~25일이다. 당첨자는 30일 발표한다.

국토부 관계자는 “연말까지 1만2000가구의 뉴스테이를 입주자를 모집할 계획이며, 올해 5만5000가구의 사업부지를 확보하고 2만5000가구를 공급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으로 뉴스테이 공급을 확대할 계획이며, 규제개선과 금융지원 강화를 통해 민간투자를 활성화하고 다양한 주거서비스를 제공하는 뉴스테이 특화단지도 지속적으로 도입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정보는 마이홈 포털 (www.myhome.go.kr)이나 GS건설 자이 홈페이지(www.xi.co.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hongi@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