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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엔씨소프트, 2분기 영업익 28% ↑…시장전망치 상회
[헤럴드경제=이혜미 기자] 엔씨소프트가 2016년 2분기 실적 결산(연결기준) 결과, 매출 2405억 원, 영업이익 861억 원, 당기순이익 904억 원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11%, 28% 상승했고, 당기순이익은 56% 증가했다. 전분기 대비 영업이익은 14%, 당기순이익은 37% 상승했다. 매출은 전분기 수준을 유지했다.

이는 시장 전망치보다 고무적인 성적이다. 앞서 증권사들은 엔씨소프트가 올해 2분기 매출액 2300억 원, 영업이익 730억 원을 기록, 전년 동기 대비 각각 6%, 9% 소폭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 


엔씨소프트의 2분기 매출을 지역별로 살펴보면, 한국 1483억 원, 북미ㆍ유럽 404억 원, 일본 130억 원, 대만 118억 원 등으로 집계됐다. 제품 별로는 ‘리니지’ 944억 원, ‘리니지2’ 191억 원, ‘아이온’ 176억 원, 블레이드 & 소울 489억 원, 길드워2 159억 원을 기록했다.

2016년 상반기 실적은 매출 4814억 원, 영업이익 1619억 원, 당기순이익 1567억 원으로, 지난해 상반기 대비 각각 19%, 45%, 68% 상승했다. 엔씨소프트의 ‘효자’ 리니지를 비롯해 블레이드 & 소울 등의 주요 IP(지적재산권)가 안정된 실적을 냈다는 분석이다.

윤재수 엔씨소프트 최고재무책임자(CFO)는 “하반기에는 리니지RK, 리니지M 등 모바일 게임을 국내외에 순차적으로 선보이고, 리니지 이터널의 테스트(CBT)도 진행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ham@heraldcorp.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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