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4차 산업혁명 첨단산업에 주목해야”

[헤럴드경제] 여름휴가의 절정인 지난 7일 울산 롯데호텔 2층에서는 세계로TV 김원기 대표의 강연회가 열렸다. 지방으로, 해외로 떠나는 사람들의 행렬 속에서 울산 시내는 다소 한적한 모습을 보였지만 김 대표의 강연회가 열리는 롯데호텔 앞은 문전성시를 이뤘다. 특히 찌는 듯한 날씨 속에서도 지방 강연회를 위해 천안, 수원 등 전국 각지에서 찾아온 세계로TV 회원들의 열화와 같은 성원 덕분에 이번 강연회는 화기애애한 분위기로 진행되었다.
김 대표는 “중국의 신성장 산업을 주목해야 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미국과 함께 G2라는 호칭을 얻을 정도로 정치․경제적인 면에서 큰 성장을 이뤄냈으며, 모든 미래 산업이 집중되고 있는 중국이 앞으로 주식시장에서 더 큰 영향력을 갖게 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김 대표는 “1차 산업혁명의 기계화, 2차 산업혁명의 대량생산체계 구축, 3차 산업혁명의 정보화에 이어 4차 산업혁명은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바이오 공학 등 첨단산업이 주목받고 있다”고 이야기했다.
강연에 앞서 다수의 히트곡을 보유한 가수이자 KBS 예능 불후의 명곡에 출연한 홍경민과 뒤이어 등장한 가수 김용임 등 참가자들과과 함께 즐거운 무대를 만들기도 했다.
한편, 이번 강연회에서는 김 대표의 저서<부자클럽의 100억짜리 주식레슨> 재판이 강연장에 비치되어 김 대표의 명성을 다시금 확인하게 해주는 기회가 되었다. 김 대표는 앞으로도 14일 2시 인천 송도 경원재앰배서더 호텔, 21일 1시 부산 웨스틴조선호텔, 28일 2시 대전 인터시티호텔 등에서 전국 순회 무료 주식강연회를 이어갈 예정이다.
정명우 기자 / andyjung79@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