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국방과학연구소, 4~7일 코엑스서 첨단무기 전시..대한민국 과학창의축전 참가
[헤럴드경제=김수한 기자] 국방과학연구소(ADD)가 4~7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과학창의축전에 참가해 자체 개발한 첨단 무기를 대거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제20회차를 맞는 과학창의축전은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며, 4일부터 7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A, B홀에서 ‘과학기술 50년, 미래희망 100년’을 주제로 열린다. 초중고 학생과 학부모, 교사, 일반인 등 약 20여만명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전시 부스에는 ADD가 개발한 무기가 대거 전시된다.

ADD가 최근 개발을 완료한 최신 대전차유도무기 현궁, 지대함 유도무기 비궁과 같은 크기의 유도탄이 전시된다.

대전차유도무기 현궁 발사장면

실물이 너무 커 전시가 어려운 K2전차, K9자주포, KT-1 기본훈련기 등 ADD의 대표 무기들은 모형으로 전시된다.

현재 ADD가 개발 중인 초견로봇 등 미래 무기도 전시된다.

병사를 대신해 감시 및 정찰 임무를 담당하는 초견로봇, 일반어뢰보다 속도가 약 4배 빠른 초공동어뢰, 무인정찰기 등이 전시될 예정이다.

블록 장난감을 활용해 청소년들이 직접 미래 무기를 만들어보는 체험 행사도 마련했다. 우수작에 대해서는 상품도 증정할 예정이다.

김인호 국방과학연구소 소장은 “연구소가 무기를 만드는 것은 우리 스스로 지키기 위한 힘을 기르기 위한 것”이라며 “연구소 부스를 방문하는 청소년들이 국방과학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지고 꿈을 키워 장차 나라를 지키는 훌륭한 인재로 자라길 바란다”고 말했다.

sooha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