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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G밸리, 게임 콘텐츠로 중국시장 공략
[헤럴드경제=정진영 기자] 한국산업단지공단 서울지역본부가 G밸리 게임콘텐츠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달 27~31일 중국 상하이에 시장개척단을 파견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파견은 글로벌 거대 시장인 중국시장에 전략적으로 진출해 국내 게임콘텐츠 시장의 한계를 극복, 새로운 비즈니스 수익모델 창출을 위한 마케팅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모비릭스, ㈜엠플러스소프트, ㈜젤리오아시스, ㈜씨엘게임즈, ㈜아이피플스, ㈜엘케이컨버전스, 가니타니, ㈜이디오크러시, ㈜고비즈, ㈜클랙슨인터렉티브, ㈜스튜디오지나인, ㈜퍼플오션 등 디지털콘텐츠 미니클러스터 회원 12개사 총 25명이 이번 시장개척단에 참여했다.

시장개척단은 콘텐츠 수출, 공동제작, 투자 등을 포함한 신흥시장 확보를 위해 현지기업 150여개사와 ‘B2B 전문 한중게임산업협력 상담회’를 진행했다. 이 상담회는 중국 청두시의 게임업체와 한국의 게임업체들이 함께 교류와 협력을 통해 게임산업 발전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청두시는 중국 서남부 지역의 주요 도시로 IBM을 비롯한 해외기업을 비롯해 중국 내 첨단 산업이 집중된 곳이다.

시장개척단은 상담회에 이어 중국 최대 게임전시회인 ‘2016 차이나조이 게임쇼’ 참관과 함께 현장 B2C 상담에도 참여했다. 이날 행사장에선 양 국의 협력을 위한 MOU 체결부터 게임기업의 신제품 소개를 비롯한 기업 간 비즈니스 매칭도 이뤄졌다.

윤동민 산단공 본부장은 “향후 미래전략산업의 원천인 지식서비스 기술은 고부가가치 창출뿐만 아니라 우수한 인력을 갖춘 한국의 세계 콘텐츠 시장 발전의 핵심적인 역할을 선도할 것”이라며, “IT 강국을 향한 G밸리 콘텐츠 기업들이 세계시장에서 활약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123@heraldcorp.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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