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강서구 “꼬마농부 도시농원으로 모여라”
[헤럴드경제=강문규 기자]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2일부터 힐링농업 체험학습에 참여할 꼬마농부를 모집한다.

과해동 소재 힐링체험농원에서 진행하는 ‘하반기 힐링농업 체험학습’은 어린이들이 다양한 농촌활동을 경험해보는 일일체험프로그램이다.

자라나는 아이들이 도심 속에서도 친환경 농촌자연을 체험하면서 우리 농산물에 대한 소중함과 건강한 식습관을 배워갈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마련된다.

체험학습은 친근한 시골풍경을 만끽할 수 있는 힐링체험농원을 둘러보는 것으로 시작한다. 색동호박, 수세미가 주렁주렁 달린 식물터널을 지나고 용두레, 무자위 등 논에 물을 댈 때 쓰였던 옛날식 전통 농기구도 직접 다뤄본다. 평소에 보기 힘든 지렁이, 장수풍뎅이도 관찰하고 작은 토끼에 먹이도 주면서 자연에 동화되는 시간을 갖는다.


서울브랜드농산물 생산체험장에서 아이들은 본격적으로 도시농부로 거듭난다. 배추, 상추, 토마토, 감자, 고구마 등의 싱싱한 채소와 경복궁쌀, 수라배를 직접 수확하면서 땀 흘려 일구는 농사의 소중함을 몸으로 배운다. 서울꽃단지 화원에서는 고사리 손으로 애플민트, 로즈마리 등의 허브모종을 심으며 향긋한 흙냄새를 맡는다.

즐거운 시식코너도 마련된다. 녹색식생활체험은 가마솥으로 지은 밥과 찐 감자, 옥수수를 맛보며 자극적이지 않고 건강한 친환경 먹거리에 대한 기분 좋은 경험을 쌓을 수 있다.

체험학습은 어린이집, 유치원, 초ㆍ중등학교 단체를 대상으로 이달 30일부터 10월 27일까지 총 48회 운영된다. 회당 40명 내외의 체험단이 꾸려지며 총 2000여명의 어린이들이 이번 체험학습을 거쳐 갈 전망이다.

참가를 원하는 단체는 2~12일 선착순으로 구청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한 후 담당자 이메일로 구비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mkkan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