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홈쇼핑 상품 이제 AK플라자에서 만나세요
[헤럴드경제=김성우 기자] AK플라자가 홈쇼핑 히트상품을 매장에 입점시킨 효과를 보고 있다.

AK플라자는 지난 4월 수원AK타운점 M1층 테라스M관에 CJ오쇼핑의 오프라인매장 ‘스타일온에어 플러스’를 오픈했다. 6월에는 분당점 2층에 홈쇼핑채널 전체 매출 1위 상품인 메이크업 브랜드 ‘에이지20’s(에이지투웨니스)’ 팝업스토어 매장을 오픈했다.

결과는 성공적이다. 수원AK타운점 ‘스타일온에어 플러스’는 오픈한 뒤 6월까지 2개월간 매출이 전년 동일 공간 매출 대비 70% 증가했다. 분당점 ‘에이지20’s’ 매장은 오픈 3주만에 목표 매출의 182%를 초과 달성했다. 구매고객은 평일 평균 60명, 주말 평균 100명을 기록하고 있으며 이중 대부분은 홈쇼핑방송 애청자인 30~50대 여성층이다. 

AK플라자는 지난 4월 수원AK타운점 M1층 테라스M관에 CJ오쇼핑의 오프라인매장 ‘스타일온에어 플러스’를 오픈했다. 6월에는 분당점 2층에 홈쇼핑채널 전체 매출 1위 상품인 메이크업 브랜드 ‘에이지20’s(에이지투웨니스)’ 팝업스토어 매장을 오픈했다. [사진=AK플라자 제공]

매출 상위 5개 상품들도 여성 속옷 세트, 구이 양면팬, 제습기, 식기세트, 서큘레이터 등 주부들이 선호하는 제품들이 차지했다. 특히 CJ오쇼핑 방송에서 목표 매출 초과 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피델리아와 라이크라 속옷 세트는 스타일온에어 플러스 매장에서도 오픈 후 2개월간 2200세트가 팔려나가며 최고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최근 O2O서비스, 옴니채널 등 유통업계 채널별 영역을 깨는 트렌드를 최대한 반영해 채널에 상관없이 고객이 원하는 인기 상품을 백화점 매장에 적극 유치하겠다는 전략이다. 분당점의 에이지20’s 팝업스토어에서는 국내 전체 홈쇼핑 채널에서 히트상품 1위를 기록중인 에센스 커버팩트를 비롯해 에이지20’s의 메이크업 관련 상품들을 판매하고 있다.

AK 플라자는 오는 8월에는 수원AK타운점에 ‘에이지20’s’ 플래그십 스토어를 정식 오픈할 예정이다.

AK플라자 관계자는 “입소문 난 홈쇼핑 히트상품을 매장에서 직접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기획했더니 매출 증가로 이어졌다”면서, “앞으로도 트렌드에 맞춰 고객이 원하는 상품들로 구성된 새로운 콘셉트의 매장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zzz@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