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모성애는 위대하다” 어미쥐, 새끼 물고간 뱀 응징
[헤럴드경제=송형근 기자] 자식을 지키려는 부모의 마음은 사람이나 쥐나 마찬가지인가 보다. 최근 페이스북을 통해 공유되고 있는 한 영상 속에는 뱀으로부터 새끼를 보호하려는 어미쥐의 모습이 담겼다. 이 영상은 10일 만에 페이스북 조회 1721만을 기록하며 세계 네티즌의 이목을 끌고 있다.

‘Rojas Montecinos Evy’라는 유명 페이스북 유저가 지난달 26일 올린 영상은 54초로 구성됐다. 영상 시작과 동시에는 조그만 쥐를 물고 가는 뱀과 그 뒤를 쫒는 쥐 한마리가 보인다. 정황상 뱀에 물린 쥐는 새끼이며 그 뒤를 추격하는 건 어미쥐로 보인다.

뱀을 쫓는 쥐는 끊임없이 뱀의 몸통을 물어뜯는다. 뱀은 고통에 몸부림치며 줄행랑치기 바쁘다.


쥐의 공격이 계속되자 뱀은 입에 물고 있던 새끼쥐를 놓고 수풀로 도망친다. 그러나 공격은 계속된다. 어미쥐는 새끼가 안전해질때까지 뱀을 끝까지 추격한다.

영상은 순식간에 SNS를 타고 세계 네티즌의 주목을 받았다.

‘Swoost’라는 네티즌은 “이런 모성애가 바로 포유동물이 지구를 지배하는 이유지”라는 재밌는 반응을 보였다. ‘Regina chu’ 등 상당수 네티즌은 “인간 보다 낫다”라는 댓글로 의견을 표현했다.

영상을 올린 이는 “보통 쥐는 뱀의 먹이가 되는데 이번에는 달랐다”라며 “새끼쥐는 결국 목숨을 건졌다”라고 훈훈한 결말을 알렸다.

shg@heraldcorp.com

다음은 관련 영상이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