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일주일중 가장 컨디션 좋은 날은 O요일”
[헤럴드경제] 대다수의 사람들이 주말보다 수요일에 가장 컨디션이 좋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지난 28일(현지 시각)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은 성인남녀 5000 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연구결과를 소개했다.

연구팀이 실험대상자들의 심박수를 매일밤 측정해본 결과, 대다수 사람들의 심박수가 화요일 밤에 가장 안정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실험에 참여한 한 연구원은 “심박수가 안정적일수록 숙면을 취한다는 말이다”고 설명하면서 “이 때문에 숙면을 취한 다음날인 수요일날 피로감을 덜 느끼는 것이다”고 분석했다. 


이어 이 연구원은 “보통사람들이 주말에 가장 피로감이 덜 하다고 느낀다 하지만 주말을 앞두고 들뜬 마음에 금요일날 지인들을 만나기 때문에그 다음날인 토요일은 그만큼 피로감을 느낀다”고 덧붙였다.

또한 일요일에는 다음날 출근을 해야한다는 압박감으로 잠을 잘 이루지 못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이 매체는 ‘일요일 불면증’이 실제로 존재한다는 연구결과도 보도한 바 있다.

매체에 따르면 영국의 튠 호텔 그룹과 노섬브리아 대학 수면 과학 공동 연구팀은 영국인의 10%가 월요일에 출근할 걱정 때문에 잠을 이루지 못한다는 사실을 밝혔다.

연구팀은 “새로운 한 주를 시작해야 한다는 데서 오는 압박과 불안감이 수면 부족으로 이어진 것”이라고 설명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