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서울 창의인성융합 풍납캠프’…여름방학 영어캠프와 창의캠프를 한 곳에서
-영어, 과학, 예술을 한꺼번에
- 융합한 여름방학 캠프 연다.



[헤럴드경제] 서울시 송파구 풍납동에 위치한 서울 창의인성융합 풍납캠프가 여름방학 캠프 참가자를 모집한다. 여름방학 캠프는 오는 7월 25일부터 시작된다.

서울 창의인성융합 풍납캠프(구 영어마을 풍납캠프)는 서울시가 운영중인 청소년수련시설 및 평생교육시설. 국내 영어마을 중 최초로 창의ㆍ인성 융합형 캠프로 기능 전환이 이루어진 곳이다.

풍납캠프는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해 다양한 창의융합 교육프로그램과 중등 자유학기제 지원을 위한 진로교육 및 문화예술 프로그램 등을 개발, 운영하고 있다. 


이번 여름방학 캠프는, 기존 영어마을의 장점과 21세기 AI(인공지능) 시대의 교육 트랜드인 창의융합 교육(STEAM)을 접목, 영어 실력과 창의융합 사고력을 한 번에 키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북미와 북유럽에서 개발된 최첨단 교육과정인 STEAM 교육은, 과학(Science), 기술(Technology), 공학(Engineering), 인문예술(Arts), 그리고 수학(Mathematics)을 융합한 교안(커리큘럼)을 통해 창의사고력 및 문제해결력을 키우는 교수학습 방법이다.

서울 창의인성융합 풍납캠프는 이 같은 국제적 선진 교육 프로그램을 서울시가 운영하는 공공교육기관에 도입하여, 국내에서도 합리적인 비용으로 영어교육 뿐만 아니라 시대에 앞선 창의융합 교육을 체험할 수 있게 했다.

21세기 교육 키워드, 창의력 개발을 위한 ‘창의캠프 다빈치’

‘딥 러닝’으로 상징되는 급속한 과학기술 발달이 이뤄지는 요즘, 단순 암기식 외국어 교육만으로는 결코 시대의 흐름을 따라갈 수 없다. 이에, 서울 창의인성융합 풍납캠프는 미래의 변화를 선도할 수 있는 핵심 키워드, ‘창의융합력’에 중점을 두어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창의력 개발을 위한 여름방학 캠프형 프로그램인, ‘‘창의캠프 ENGLISH 다빈치’와 주말형 프로그램 ‘창의학교 다빈치’는 서울 창의인성융합 풍납캠프가 야심차게 기획한 국내 최대 규모의 본격 창의캠프이다.

‘창의캠프 ENGLISH 다빈치’는 문화예술, 수리과학, 인문사회 등 다양한 분야를 융합(STEAM)하여 문이과 통합 교육이 가능하고, 기존 몰입식 영어캠프의 장점까지 더한 체험 프로그램.

또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에 운영되는 주말 창의체험 프로그램, ‘창의학교 다빈치’ 는 풍납캠프에 상주하고 있는 현직 아티스트 뿐만 아니라 수리과학, 인문사회 전문 강사와 함께 미술관 체험, 과학실험 논리.사고력 실험을 동시에 학습할 수 있는 창의사고력 증진 프로그램이다.

다빈치의 ‘최후의 만찬’ 등 세계적인 명화와 관련 동영상을 활용해 수학, 과학적 원리를 설명하고, 카메라나 원근장치를 만들어 보는 플립러닝 방식을 경험할 수 있으며, 유명 아티스트들과 함께 공예 회화 미디어아트 등 예술 수업에 참여할 수 있다.

글로벌 리더 교육을 위한 몰입식 영어캠프 ‘Junior University’

‘Junior University’ 영어캠프는 ‘영어로 배우는 대학 전공 체험’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대학전공 분야를 미리 체험하고 심화학습하는 프로그램이다. 캠프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단순한 직업체험이 아닌 대학에서 이루어지는 디자인, 요리 신체활동, 과학 전공실험 등 20여개의 전공수업을 직접 경험하게 된다.

전공수업은 오전 중에 진행되며, 오후에는 학생들이 직접 프로젝트를 선택할 수 있는 ‘Club Activity’ 시간으로 이루어져 있다. 뮤지컬, 영상제작, 토론 등 북미교과서의 커리큘럼이 반영된 club activity 중 하나를 선택하여 담당 강사들과 캠프 기간동안 기획 및 공연 준비를 하는 프로젝트 활동을 통해 발표력과 협동심 및 성취감을 증진시킬 뿐만 아니라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고취시킬 수 있다.

서울 창의인성융합 풍납캠프는 서울 도심에서는 만나기 힘든 넓고 쾌적한 캠퍼스 환경을 보유하고 있으며, 연중무휴인 기숙캠프 운영으로 생활교사 및 양호교사가 24시간 상주하고 있어 아이들의 안전한 캠프 생활이 가능하다. 또한 전문 청소년지도사의 레크레이션 시간과 생활관리 시스템은 캠프 생활 중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준다.

몰입식 영어캠프 ‘Junior University’ 는 12박 13일형과 5박 6일 프로그램으로 운영되며,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을 목표로 설계된 본격 창의력 개발 캠프인 ‘‘창의캠프 ENGLISH 다빈치’는 5박 6일형, ‘창의학교 다빈치’는 주말 프로그램이 운영될 계획이다.

전국 3~6학년, 중 1~2학년 대상, 6월 25일(토) 등 3차례 설명회

현재 전국 초등학교 3~6학년과 중학교 1~2학년 대상으로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으며, 캠프에 앞서 오는 6월 25일(토) 풍납캠프에서 사전 설명회를 실시할 예정이다.

여름방학 캠프 일정은 7월 26일부터 8월 19일까지이다. 자세한 시간표와 프로그램은 홈페이지 http://pungnap.sev.go.kr 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전화(02-480-4800)으로도 상담 접수 중이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