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톡톡 몇번이면 ‘똑똑한 집’ IoT@home
가격대비 성능 어때?
LG유플러스
‘IoT@home’
피부측정 솔루션 탑재한 ‘매직미러’
스마트폰으로 방문자 확인 ‘도어캠’
3년약정 월 1만1000원에 서비스 이용



스마트폰으로 외출해서도 집안 구석구석을 관리한다. 먼 미래의 이야기가 아니다.

현관의 도어락을 비롯해 가스, 폐쇄회로(CC)TV, 밥솥 등을 앱에서 터치 몇 번으로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다. 집안 곳곳이 인터넷으로 연결된 ‘똑똑한 집’을 LG유플러스의 ‘IoT@home’ 체험존에서 만났다.

체험존에 발을 들였을 때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온 것은 ‘매직 미러’다. 언뜻 보기에는 평범한 거울 같지만, 특수고해상도 카메라와 피부측정 솔루션을 탑재했다. 

LG유플러스 사옥 내 홈 IoT 체험존

거울에 얼굴을 비추자 피부 타입을 측정한 결과가 나타났다. ‘건성에 민감성 피부’. 이어 주름, 모공, 붉은기, 잡티 등 각 항목 점수와 종합 점수까지 나타났다. 거울은 ‘쌀뜨물로 세안하고 마사지해주면 효과적’이라는 진단을 내놨다. 사용자의 피부 관리에 도움이 될 만한 ‘추천 콘텐츠’와 피부 상태에 맞는 제품을 추천해주는 기능도 있다. 각종 미용 콘텐츠는 정기적으로 업데이트 된다. 인터넷으로 연결된 덕분이다. 매직 미러의 똑똑한 기능은 마치 거울 디자인이 가로로 눕혀놓은 대형 아이폰 같았다.

주방으로 발길을 옮겼다. IoT 밥솥은 퇴근길에 스마트폰으로 미리 ‘취사’ 기능을 작동시키거나, 집을 오래 비울 때 전원을 차단할 수 있어 편리했다. 

특수고해상도 카메라와 피부측정 솔루션을 탑재한‘ 매직미러’

주방의 IoT 서비스는 ‘안전’ 지킴이 노릇도 한다. ‘IoT 가스락’은 가스 잠그는 걸 깜박깜박하는 기자와 같은 소비자들이 솔깃할 만 했다. 가스 밸브의 상태를 원격으로 확인하고 잠글 수 있어, 밸브 잠그는 것을 잊고 휴가를 떠나더라도 마음 졸일필요가 없다. 위험온도 알림 및 자동잠금 기능도 갖췄다. 가스락 주위의 온도가 올라가자, 경보와 함께 가스가 자동 차단됐다. 부재중에 주방에서 화재가 발생해도, 가스를 차단한 덕분에 더 큰 사고는 방지할 수 있다.

집 밖에는 도어락과 도어캠이 든든하게 버티고 있다. 모션 센서가 집 앞 움직임을 감지하면 스마트폰으로 푸시 알람을 보낸다. 샤워 중에 초인종이 울리면 스마트폰 화면으로 방문객을 확인하고 인터폰으로 응대하듯 방문객과 대화할 수도 있다.

부재중일 때 가족이나 지인이 방문하면 비밀번호를 알려주지 않고도 도어락을 원격으로 조작해 문을 열어줄 수 있다. 1인 가구에게 더없이 유용한 상품이다. 

원격 제어가 가능한‘ IoT 가스락’이 설치된 주방

IoT 무제한 요금제에 가입하면 연결 기기 수에 관계없이 월 1만1000원(3년 약정 기준, 부가세 별도)에 홈 IoT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무제한 요금제 이용 시 단말 가격은 할인가에 제공된다. 연결되는 기기에 따라 개별 요금이 과금되는 ‘원바이원(One by One)’ 요금제도 있다.

예컨대 기기 4종과 IoT 허브까지 총 5종을 사용하면 월 요금은 5500원(3년 약정 기준, VAT 포함)이 된다. 단말기 가격은 별도로 부과된다.

이혜미 기자/ha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