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은평구]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스마트폰 앱 구축

   - 은평구․(주)자하스마트, 업무협약 체결
   - 스마트폰 앱 통해 구정소식, 공공정보 공유 및 관리비 조회, 공지사항, 주민 게시판 등 프리미엄 서비스 제공


  은평구(구청장 김우영)는 2016. 5. 30.(월) 15시 ㈜자하스마트와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사업의 일환인 스마트폰 앱 구축사업의 추진을 위한 것으로, 은평구는 ㈜자하스마트와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구정소식 및 공공정보를 공유하고 관내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앱 가입을 독려하기로 했으며 ㈜자하스마트에서는 서비스 가입 공동주택에 대해 관리비 조회, 공지사항, 주민 게시판 등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서비스 가입 공동주택의 입주민들은 입주자대표회의에서 결정된 사항들과 관리주체의 각종 공사‧용역 시행 등에 대한 정보를 공지사항을 통해 손쉽게 접할 수 있어 공동주택 관리의 투명성을 높일 수 있게 되었다. 또한, 관리사무소에서는 입주민들의 다양한 욕구를 보다 신속하게 공동주택 관리에 반영할 수 있게 되었다.

  김우영 구청장은 “최근 사회적으로 공동주택 문제가 대두되고 있는 시점에서 이번 협약이 공동주택 문제를 해결하는 초석이 되고 공동주택 입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면서 “한발 더 나아가 구청 주요 행사와 세금 납부 고지 등 주민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해 주민들의 구정참여를 높일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