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글로벌리더와 외교관을 꿈꾸는 학생들이 모이는 축제의 장, 코리아헤럴드 국내캠프 개최

[헤럴드경제] 부동의 1위, 최고의 영자신문사 코리아헤럴드가 ‘청소년 외교아카데미’와 ‘차세대 글로벌 지식리더포럼’을 개최한다. 경제, 법률, 문화 등 여러 방면의 리더가 되길 원하는 학생들을 위한 자리가 되는 차세대 글로벌 지식리더와 미래 외교관 또는 국제기구에서의 근무를 원하는 학생들의 꿈을 현실로 만드는 맞춤형 프로그램 청소년 외교아카데미가 여름방학을 맞은 학생들을 기다린다.
  

 


제 10회 차세대 글로벌 지식리더포럼
차세대 글로벌 지식리더포럼은 중학교 1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까지 참석 가능한 코리아헤럴드의 대표적인 프로그램으로 글로벌 리더가 갖추어야 할 자질과 소양을 기르기 위해 기획되었다. 이번 10회 포럼에는 법률 분야의 정재헌 부장판사(사법연수원 교수), 리더십 분야의 김태원 상무(구글코리아), 국제기구 WWF(세계자연기금) 한국본부 윤세웅 대표, 박규상 인문학자, (주) 아이코닉스 최종일 대표  등 유명인사들이 참석을 확정지었다. 현장에서 듣는 꿈과 리더쉽에 대한 재미있는 경험담들을 들을 수 있는 시간이 될 예정이다.

제 7회 청소년 외교아카데미
미래에 국제기구에서의 근무를 꿈꾸거나 외교관이 되기 희망하는 학생들이 모이는 소통의 장으로서 초등학교 3학년에서 초등학교 6학년까지 참가하는 주니어 강의와 중학교 1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까지 진행하는 시니어강의로 구성되어 있다. 다양한 국제기구의 담당자가 전해주는 외교에 대한 청소년 맞춤 강연으로 외교 전문가의 자질을 소양할 수 있으며 또래 친구들과의 팀 프로젝트를 통해 많은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통해 외교관으로서의 꿈을 확실하게 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이번 아카데미에는 영국대사관 닉뒤비비에 대변인, KOICA 권태면 사업개발이사, 한국어린이안전재단 고석대표,  건국대학교 사학과 신병주 교수 등이 강연자로 참석할 예정이다. 생생한 외교현장과 에피소드를 전해주며 꿈을 현실로 이룰 수 있게 심어주는 강의가 진행될 것이다. 

코리아헤럴드 관계자는 ‘막연하기만 한 꿈에 청소년들이 한걸음 가까워 질 수 있도록 강연자를 구성, 글로벌 리더와 차세대 외교관이 되는 현실적이고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예정이다.’고 거듭 강조했다.

김정경 기자/ mosky1004@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