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2016 노스페이스 대한민국 희망원정대’ 참가자 모집
[헤럴드경제=손미정 기자] 영원아웃도어(대표 성기학)의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대표 성기학)는 오는 27일까지 ‘2016 노스페이스 대한민국 희망원정대’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13회를 맞은 ‘2016 노스페이스 대한민국 희망원정대’는 노스페이스가 주최하고 (재)박영석탐험문화재단이 주관하며 서울특별시가 후원하는 국내 대표 대학생 국토순례 프로그램이다. 주최사인 노스페이스는 원정에 필요한 비용 전액과 아웃도어 물품 전체를 지원한다.

‘2016 노스페이스 대한민국 희망원정대’는 19일부터 27일 오후 6시까지 노스페이스 사회공헌 홈페이지 ‘네버 스탑 드리밍(www.neverstopdreaming.co.kr)’을 통해 참가신청이 가능하다. 대한민국 국적의 국내외 대학(원)생이 대상이다. 30일 서류 합격자 발표 후, 6월 5일 체력 테스트 및 면접을 거쳐 6월 9일 남녀 각 40명씩, 총 80명의 최종 합격자를 선정한다. 합격자는 개별 안내 및 네버 스탑 드리밍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가능하다. 



6월 26일부터 7월 15일까지 총 19박 20일 일정으로 진행되는 ‘2016 노스페이스 대한민국 희망원정대’는 6월 27일 서울시청 광장에서의 발대식 이후 차량을 통해 경북 포항 호미곶으로 이동, 영덕과 울진, 원덕, 태백, 정선, 평창, 횡성, 양평, 하남 등을 거쳐 다시 서울시청 광장까지 총 501Km의 도보 대장정을 진행한다. 원정대가 1km를 걸을 때 마다 자발적으로 기부한 금액에 노스페이스가 매칭그랜트 형식으로 금액을 더해 기부금을 조성, 사회복지재단에 청소년 소외계층 돕기 성금으로 전달할 계획이다.

영원아웃도어 관계자는 “지난 2004년 국내 아웃도어 브랜드 최초로 시행한 국토 대장정 프로그램인 ‘노스페이스 대한민국 희망원정대’는 지난해 까지 총 1274명의 대학생들이 참여하며 명실공히 국내 대표 대학생 국토대장정 행사로 자리매김했다”며 “인생의 귀중한 경험이 될 가치 있는 도전에 많은 대학생들이 동참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balm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