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중진공, ‘글로벌 온라인쇼핑몰 판매대행사업’ 참여 기업 모집
[헤럴드경제=정진영 기자] 중소기업청과 중소기업진흥공단이 우수한 제품과 브랜드를 보유한 중소기업의 새로운 해외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2016년 글로벌 온라인쇼핑몰(B2C) 판매대행사업’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

이 사업은 국내 우수 중소기업 제품이 이베이, 아마존, 라쿠텐, 타오바오, 큐텐 등 글로벌 온라인쇼핑몰(B2C)을 통해 해외 소비자들에 판매될 수 있도록 상품 페이지 제작부터 쇼핑몰 등록, 홍보, 배송 및 고객서비스까지 판매 업무 전반을 지원한다. 

이호경 ㈜한국미라크피플사 대표(앞줄 왼쪽)가 필리핀 바이어와 상담을 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중소기업진흥공단]

글로벌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제품을 판매하고 싶으나 입점 절차 및 비용, 계정운영 및 상품등록의 어려움 등으로 온라인쇼핑몰 입점을 망설이고 있는 수출 초보ㆍ내수중소기업들에게 유용한 사업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사업의 모집대상은 제조업 및 지식서비스업에 종사하며 해외 소비자를 대상으로 판매할 수 있는 제품을 보유한 중소기업으로, 중진공은 올해 2000개사를 모집할 계획이다. 모집기간은 참여기업 모집 완료시까지이다.

이와 더불어 중진공은 판매대행을 수행할 판매전문기업도 오는 16일까지 모집한다. 판매전문기업은 참여 중소기업의 제품을 글로벌 온라인쇼핑몰 계정에 등록하고 판매하는 일을 대행한다. 신청자격은 라쿠텐, 아마존, 이베이, 큐텐, 타오바오에 계정을 보유하고 있으며 최소 2년 이상의 중소기업 물품 판매대행 실적 보유 및 사업전담 전문인력 5인 이상 보유한 기업이다

구본종 중진공 마케팅사업처장은 “글로벌 온라인쇼핑몰(B2C) 판매대행사업을 통해 많은 중소기업이 글로벌 전자상거래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며 “올해 역시 우리 중소기업들이 해외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춘 수출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사업참여를 희망하는 중소기업 및 판매전문기업은 고비즈코리아 사이트(kr.gobizkorea.com)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문의는 중진공 마케팅사업처(055-751-9775, 9777)로 하면 된다.

한편, 중진공은 온라인 판매대행 참여기업들에게 온라인뿐만 아니라 오프라인으로 판매 할 수 있도록 해외전시판매장에 입점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현재 중진공은 중국 선양, 미국 로스앤젤레스 등 5개의 직영 매장과 중국 칭다오와 옌타이의 대리점 매장 2개 등 총 7개의 해외 전시판매장을 운영 중이다. 해외전시판매장에는 온라인 판매대행 참여기업 이외에 해외 수출 희망 중소기업도 참여가 가능하다. 중진공은 오는 20일 까지 홈페이지(b2c.gobizkorea.com)를 통해 온라인으로 중국 선양 칭다오ㆍ옌타이, 미국 로스앤젤레스 입점기업을 모집한다. 접수문의는 1599-1836로 하면 된다.

123@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