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카드뉴스]트럼프가 대통령이 되면 일어날 일


[HOOC]도널드 트럼프가 사실상 미 공화당 대선 후보로 확정 됐습니다. 3일(현지시간) 있었던 경선에서 승리해 입지를 더욱 다졌으며, 대항마였던 테드 크루즈 의원이 경선을 포기했기 때문이죠.
트럼프는 경선 과정에서 혐오 발언을 연일 쏟아내며 지지층을 결집해 왔죠. 전문가들은 그가 성소수자, 무슬림, 여성 등 소수자들을 비하하며, 중산층 이하 백인들에게 지지를 얻는 전략을 쓰고 있다고 분석합니다.
트럼프 지지자가 아닌 사람들에게 ‘대통령 트럼프’는 악몽일 수 있습니다. 실제 ‘트럼프 공포증’을 호소하는 미국인들이 나오고 있고, 지식인들 사이에서 ‘트럼프 낙선 운동’이 진행되고 있죠.
그런데 그들의 우려가 현실이 될지도 모릅니다. 2일 한 미국 여론조사기관이 실시한 양자대결에서는 트럼프는 유력한 민주당 대선 후보인 힐러리 클린턴을 상대로 41% 지지율을 얻으며 39%인 클린턴을 근소한 차이로 이겼죠.
과연, 트럼프가 대통령이 된다면 과연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그의 발언을 중심으로 ‘트럼프 행정부 정책’을 예상해 봤습니다.

1. 미국 – 멕시코 국경에 장벽 설치
트럼프는 연일 멕시코계 이민자들을 강간범, 마약범죄자로 비하해 왔으며, 대통령이 되면 국경에 장벽을 설치해 이주를 막겠다고 밝히기도 했죠. 장벽 설치비를 멕시코 정부가 부담해야 한다는 주장을 하기도 했습니다.

2. 고문 부활 가능성
트럼프가 대통령이 되면 고문을 통한 정보수집이 부활할 수 있습니다. 그는 테러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라고 단서를 달며, ‘고문에는 분명한 효과가 있다’고 주장하기도 했습니다.

3. 한국 방위분담금 증액
트럼프는 이른 바 ‘안보무임승차론’을 내세우며 동맹국들을 압박하고 있습니다. 그의 눈엔 한국도 ‘무임승차국’ 중 하나일 뿐이죠. 그는 ‘방위비를 늘리지 않으면 주한미군을 철수하겠다’고 으름장을 놓기도 했죠.

4. 중국 등 제품에 고율 관세 부과
“더 이상 중국이 무역 흑자로 미국을 성폭행하게 둬선 안 된다.“ 트럼프는 중국과 멕시코 제품 때문에 미국인 일자리가 사라졌다고 주장하죠. 그는 대통령이 된다면, 중국산 제품에 45% 관세를 멕시코산 제품에는 35%를 부과하겠다고 공언했습니다.

5. 난민 및 이민자 정책 전환
트럼프는 유럽 테러를 예로 들며 난민 정착을 반대하고 나섰습니다. 또한, 오바마 정부에서 진행한 500만 불법 이민자 구제 명령을 철폐하고 미국 내 불법이민자 1100여 만 명을 추방하겠다고 밝혔죠.

6. 무슬림 입국 금지 및 모스크 철폐
트럼프는 ‘국회가 행동하기 전까지 무슬림 입국을 전면 통제해야 한다’거나 ‘모스크 일부를 폐쇄할 수도 있다’와 같은 발언을 거침없이 내놓았죠.

지금까지 트럼프의 주요 발언으로 ‘트럼프 행정부 정책’을 예상해봤습니다.‘다시 위대한 미국을 만들자’트럼프의 선거 슬로건 입니다. 과연 그는 대통령이 되어 미국을 정말 위대하게 만들 수 있을까요?

feelgood@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