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공짜이벤트는 계속된다..수원시,전국자원봉사자 수원 관광 ‘공짜’
[헤럴드경제=박정규(수원)기자]경기 수원시(시장 염태영)가 ‘카톡 친구 통큰 무료입장’ 에 이어 이번에는 전국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수원 5대 관광지 입장료를 공짜로 쏜다.

수원시는 ‘2016 수원화성 방문의 해’를 맞아 5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전국 자원봉사자들에게 수원 5대 관광지(수원화성, 화성행궁, 수원‧광교‧수원화성박물관)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고 29일 밝혔다.

1365 나눔포털에 등록된 전국의 자원봉사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무료관람 시 개인은 자원봉사 카드, 통장, 자원봉사실적확인서를 제시하면 된다. 20인 이상 단체 관람의 경우 수원시종합자원봉사센터에 확인서를 제출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수원시종합자원봉사센터 전화(031-228-4644) 또는 홈페이지(swvc.suwon.ne.kr)를 참고하면 된

앞서 수원시는 카톡친구 통큰무료입장이 시행 10여일만에 카톡 친구 5만 여명이 넘어서자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또 다른 ‘통큰’이벤트를 준비했다.

시는 다음달 1일부터 카카오톡 친구에게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관람료 50% 할인 혜택(본인 및 동반자녀포함)도 제공한다. 카톡 친구를 맺으면 올 한 해동안 수원의 주요 관광지 5개소(수원화성, 화성행궁, 수원박물관, 광교박물관, 수원화성박물관) 무료 관람에 더해 미술관 관람료 50%할인 혜택까지, 통큰 서비스 대상은 모두 6곳으로 늘어났다.

지난 해 10월 문을 연 미술관은 수원 화성행궁 옆에 위치해 있으며, 5개의 전시실, 2개의 전시홀, 2개의 교육실, 라이브러리, 카페테리아 등의 편의시설을 갖췄다. 미술관은 한국 최초의 여성 유화가이자 문학가, 여성인권 신장을 위해 앞장선 정월 나혜석의 탄생 120주년을 기념해 ‘시대의 선각자, 나혜석을 만나다’ 특별전을 오는 8월 21일까지 연다.

한편 수원시는 가정의 달을 맞아 수원연극축제(5.5 ~5.8)와 경기수원항공전(5.7~ 5.8)을 지난해와 다르게 전체 무료관람으로 제공해 수원시민과 관광객들이 부담없이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했다.

fob140@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