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현대홈쇼핑, 전국장애인양궁대회 3000만원 후원
[헤럴드경제=박혜림 기자] 현대홈쇼핑은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21일부터 22일까지 인천 계양아시아드 양궁장에서 진행되는 ‘제2회 현대홈쇼핑배 전국장애인양궁대회’에 3000만원을 후원한다고 밝혔다.

대한장애인양궁협회가 주관하고 현대홈쇼핑이 후원하는 이번 대회에는 서울, 인천, 부산, 대구, 광주 등 전국 11개 시ㆍ도 장애인 양궁 선수 80여명이 참가하며, 21일부터 남녀 컴파운드, 리커브 종목의 예선과 32강 토너먼트가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현대홈쇼핑은 2010년부터 휠체어 농구대회를 후원하는 등 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 및 체육활동 진흥을 위해 힘쓰고 있다.


지난 17일부터 4일간 진행된 ‘홀트 전국휠체어농구대회’에는 2000만원을 후원했고, 이 외에도 혈액암 환우 치료비 지원, 장애인 인권상 후원, 장애가정 청소년 교육 지원 사업인 ‘두드림 투게더’ 등을 진행하는 등 지난 2010년부터 21억원의 금액을 지원했다.

강찬석 현대홈쇼핑 대표는 “현대백화점그룹은 2011년부터 여자양궁단을 운영하고 다양한 장애인 스포츠경기를 후원하는 등 스포츠 발전에 힘쓰고 있다”며 “전국장애인양궁대회 후원을 통해 스포츠 저변 확대에 힘쓰고, 더 나아가 장애인 권익 향상과 체육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ri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