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소자본 외식창업 ‘민들레김밥’, 창업박람회·설명회 개최

지난 3월 31일부터 4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창업&프랜차이즈 박람회가 개최됐다. 

김밥 브랜드 중 유일하게 참가한 민들레김밥은 ‘2016 소자본창업 성공전략, 장기불황에 강한 창업하기’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진행했다.

첫날 진행된 이 강연에는 40여명의 예비창업자가 참석하여 생계형 창업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민들레김밥은 박람회 기간 중 총 1000만원 상당의 창업지원 프로모션과 1000인분의 김밥 시식행사를 진행했다.

시식에 참가한 관람객들에 의하면 “익숙하면서도 독특함이 있고 각각의 재료들이 신선하여 어릴 적 엄마의 정성이 가득 느껴져서 좋았다”며 “그린계열의 색상과 민들레 홀씨가 자연친화적으로 느껴져서 인상적이었다”고 말했다.

운영지원을 책임지고 있는 송화준 본부장은 “김밥의 본질이 무엇인지에 대해 항상 고민하고 있다. 김밥은 간편하고 접근하기 편한 가격과 함께 엄마의 정성이 담겨 있어야 한다. 짧은 유행을 따라가기보다 김밥의 본질에 집중하여 20년 동안 장사를 한 것이 우리의 장점”이라고 전했다.

또한 민들레김밥의 장난화 대표는 “20년 동안 장사를 한 경험을 바탕으로 예비창업자들에게 진정으로 필요한 것을 지원하는 것이 가맹사업의 목적”이라고 밝혔다.  

박람회 참가에 이어 오는 4월9일과 23일에 도봉구에 위치한 민들레김밥 본사에서 설명회가 개최되며, 대표메뉴의 시식과 함께 가맹점 관련 궁금한 내용에 대해 보다 자세하게 상담 받을 수 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