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고품질 출력에 무선 충전까지…‘스마트 스피커’ 나왔다
[헤럴드경제=이혜미 기자] 코원시스템이 스마트폰 무선 충전 기능을 갖춘 고음질 스피커 ‘COWON SP5’(이하, ‘SP5’)를 4일 출시했다.

‘SP5’는 2채널 스테레오 스피커의 강력한 출력을 기반으로, 고품질 사운드를 제공한다. 본체에 스마트 기능을 탑재해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

본체 상단에 스마트폰을 올려놓으면 무선충전 기능이 활성화 돼 음악을 듣거나 통화하는 중에도 자동으로 폰이 충전된다. 무선충전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 폰은 리시버를 연결해 사용하면 된다.


후면의 USB 연결단자를 통해 케이블 연결이 가능한 다양한 스마트 기기들을 충전할 수도 있다.

근거리무선통신(NFC) 센서를 탑재해 한 번의 터치로 스마트 기기들과 페어링이 가능하며, 블루투스 4.1을 지원해 무선으로 고품질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AUX 외부입력 단자도 갖추고 있어 일반 MP3나 노트북 등 다양한 기기를 연결해 스피커를 활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시인성 높은 LED 디스플레이를 기반으로 시계 및 실내온도 표시, 스누즈 알람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을 탑재했다.

박남규 코원 사장은 “‘SP5’는 고음질 스피커 본연의 기능에 충실하면서도 실용적인 스마트 기능을 두루 갖추고 있는 제품”이라며 “편의성과 활용도가 뛰어난 제품인 만큼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세련된 블랙&실버 투톤 컬러와 클래식한 박스 타입의 디자인 가운데 선택 가능하다. 가격은 9만9000원.

ha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