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로가닉, 무역협회ㆍ김화농협과 MOU 체결
[헤럴드경제=김현경 기자] 참먹거리 종합식품기업 로가닉이 한국농수식품무역협회, 김화농협과 잇따라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로써 중소 식품기업의 제품과 철원 로컬푸드가 로가닉의 유통채널을 통해 새로운 판로를 찾게 될 전망이다.

한국농수식품무역협회는 중소 식품기업의 무역 업무를 지원하는 무역 관련 국내 최대 사단법인이다. 로가닉과의 이번 협약으로 판로를 못 찾는 상당수의 중소 식품기업 제품들이 로가닉의 온라인 쇼핑몰 ‘홈팜스(http://www.homefarms.co.kr)‘를 통해 선보일 수 있게 됐다. 로가닉은 1차 제품 소싱 대상으로 무역협회 회원사 30여개 업체의 200개 제품을 물망에 올리고, 참먹거리 콘셉트와 부합되는 제품을 엄선할 계획이다. 


김화농협은 비무장지대(DMZ) 청정지역 철원오대쌀과 토마토, 파프리카를 주요 품목으로 생산하는 지역 농협이다. 이번 협약으로 로가닉은 철원 지역의 명품 로컬푸드를 중국으로 수출하는 활로를 적극 모색할 예정이다. 또한 철원오대쌀은 로가닉이 곧 출시할 가정 간편식 ‘솔로쿡’의 즉석 자연밥에 사용될 예정이며, 로가닉의 오프라인 유통채널인 ‘홈팜스 마트’에도 입점될 예정이다.

김은희 로가닉 마케팅팀 팀장은 “로가닉의 유통채널 ‘홈팜스’가 자체 제품뿐만 아니라 중소기업 제품과 로컬푸드를 만날 수 있는 새로운 장이 될 것”이라며 “선물세트 위주로 대폭 보강해 5월 중순 ‘먹거리 선물몰’로 새단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pink@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