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육사에서 배우는 리더십…노원구, 수강생 모집
[헤럴드경제=강문규 기자] 서울 노원구(구청장 김성환)가 지역주민들에게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육군사관학교와 함께 ‘공감 리더십 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강좌는 관ㆍ학 협력 평생교육 활성화 계획에 따라 우수한 인프라를 갖춘 육사의 특화된 교육테마와 교수진 재능 기부를 통해 마련된다.

교육은 내달 27일부터 6월 3일까지 총 7회 과정으로 매주 수요일 육사 충무관 세미나실에서 진행된다.

리더십 교육에 관심 있는 주민이면 누구나 수강 가능하며 수강료는 무료이다. 수강을 원하는 주민은 내달 6일부터 12일까지 노원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교육은 심리와 역사를 통해 배우는 리더십을 주제로 열리며 내달 27일 구청장, 육군사관학교장 등이 참석한 개강식에 이어 교수진의 재능기부로 첫 강의를 진행한다.

육사는 리더십 현장체험 시간에 승마와 국궁 체험을 마련해 구민들이 평소 접하기 어려운 뜻깊은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80% 이상 출석한 교육생들에게 6월 3일 오후 3시 40분 예정된 수료식에서 육군사관학교장 명의의 수료증을 부여한다.

김성환 노원구청장은 “육사 개방과 교수진들의 재능기부 덕에 주민들의 요구에 부합하는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면서 “관내 대학들과 협력해 평생교육 강좌를 정기적으로 운영해 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 하겠다”고 말했다. 


mkkan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