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중문화 교류 활성화 목적,제1회 영웅무송배 락페스티벌 개최
3월 26일,서울 중구 청소년수련관에서 영웅무송주(징양강코리아) 후원으로 한국의 대중음악발전과 한중 문화교류 활성화를 위하여 제1회 영웅무송배 락페스티벌이 개최된다. 이번 페스티벌에는 (사)한국실용음악학회 주관으로 총 31개 팀이 참가 신청하여 사전 심사를 거친 17개 밴드가 경연을 진행하게 되며, 대상1팀과 우수상 2팀 그리고 장려상 1팀에게 상패 및 상금을 수여하게 된다.

특히, 대상에게는 중국 산동성 징양강에서 매년 개최되는 ‘중국영웅무송축제공연’에 참가 기회가 주어지며 이에 필요한 경비를 일체 지원하여 한중문화 교류의 장을 마련하게 된다. 지난해 8월 국내에 처음 소개된 후 2016대한민국주류대상에서 고량주 부문 대상을 받은 영웅무송주는 수호지의 영웅 무송이 고향을 찾아가는 도중 주점에서 18잔의 술을 마시고 호랑이가 출몰한다는 징양강 고개를 넘다가 호랑이를 맨손으로 때려잡았다는 ‘무송타호(武松打虎)’ 고사에서 유래한 술이다. 국내 주류의 저도화 추세에 맞춰 32도의 순하고 부드러운 맛은 연태고량주 일색의 국내 고량주 시장에 다양성을 불어 넣어 주며 호평을 받고 있다.

이번 페스티벌의 후원사인 징양강코리아 박애란 대표는 “이번 공연이 젊은 아마추어 연주자들을 통해 공연문화를 활성화시키는 것은 물론 음악인을 지향하는 많은 젊은 사람들이 자신의 꿈을 이룰 수 있는 초석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