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국립청소년수련원, 2017년 학교단체 수련활동 사전예약
21~31일 각 국립수련원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신청

[헤럴드경제=박세환 기자]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KYWA)이 운영하는 국립청소년수련원(체험센터)은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청소년 활동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31일까지 2017년 학교단체 수련활동 사전예약을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전국 5개 국립청소년수련원(체험센터)은 연중 2박3일 일정으로 학교단체 수련 활동을 진행한다.

사전 예약은 국립수련원 개별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이용요금은 신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설에 따라 최소 200명에서 최대 934명까지 수용 가능하며, 전국 5개 국립청소년수련원(체험센터)별 특성화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충남 천안의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은 문화ㆍ역사,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은 아웃도어ㆍ자연, 국립고흥청소년우주체험센터는 천문ㆍ우주, 국립김제청소년농업생명체험센터는 농생명과학, 국립영덕청소년해양환경체험센터는 해양환경 등 특성화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사전예약을 희망하는 학교는 오는 21일부터 31일까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홈페이지(www.kywa.or.kr)나 국립수련원 개별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되며, 선정 결과는 다음달 18일 발표된다.

김석병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사무처장은 “전국 5개 거점 지역에 위치한 국립청소년수련시설에서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유익한 청소년활동을 체험하며 꿈을 키우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KYWA)은 청소년정책 사업을 수행하는 여성가족부 산하 준정부기관으로, ‘청소년활동 프로그램의 개발과 보급’, ‘청소년활동 체험의 기회 마련 및 활성화’,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체험환경의 조성’, ‘청소년자원봉사 및 국내외 청소년교류활동의 진흥’, ‘청소년 지도자의 양성 및 교육’ 등 정책과제를 내실 있게 추진하고 있다.

아울러 전국 거점지역에 국립청소년수련원 2개소와 우주활동, 농업생명, 해양환경의 특화된 국립청소년체험센터 3개소 등 5개소의 국립청소년활동시설을 운영하고 있다.

국립청소년수련원(체험센터)은 학교단체 수련활동과 함께 청소년과 청소년가족이 이용할 수 있도록 방학기간과 주말에 가족캠프, 특성화캠프 등을 운영하고 있다.

캠프 신청 등 자세한 내용은 KYWA 홈페이지(www.kyw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세환 기자/gre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