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송파구] 출생신고 시 출산축하금과 송파 다둥이 안심보험 동시 처리

송파구(구청장 박춘희)는 3월 2일부터 출생신고 시 출산축하금과 송파 다둥이 안심보험 신청을 동시에 접수·처리할 수 있는 고객중심의 “원스톱 민원행정 서비스”를 추진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기존에는 구청에서 출생신고 시 ‘출산산축하금(둘째아 이상)’과 ‘송파 다둥이 안심보험(셋째아 이상)’ 신청을 위해 거주지 동 주민센터를 다시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이에 행정기관 중복 방문으로 인한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구청에서 출생신고 시 출산축하금과 송파 다둥이 안심보험을 동시에 접수하고 기존의 양육수당 접수와 출생 관련 민원을 한번에 해결하는 ‘원스톱 서비스’를 시작했다.

송파구는 그동안 민원인 중심의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출생신고-출산축하금·송파 다둥이 안심보험 동시 처리제」시행에 앞서 다문화가족 체류지 변경신고 원스톱 서비스, 혼인신고와 전입신고 동시 접수 그리고 여권과 국제운전면허증 발급신청을 동시에 접수하는 등 민원중심의 서비스 제공으로 이용자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구관계자는 “오는 31일부터 전국적으로 시행되는「정부 3.0 행복출산 원스톱 서비스」에서도 동 주민센터 뿐만 아니라 구청에서도 ‘(다자녀)전기료․도시가스․난방비 경감 서비스’도 추가로 신청 받아, 민원인들의 불편을 줄이고 생활편의를 높일 수 있는 찾아가는 행정을 실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정환 기자 / leej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