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기침이 오래갈 때? ‘영화 도라지즙’이 도움
[GValley = 온라인 뉴스 기자]극심한 일교차에 꽃샘추위가 더해지면서 기관지가 평소 안 좋은 이들의 고충이 커졌다. 기침, 가래 등의 증상이 더욱 심해지고 있는 것. 이처럼 기침이 심해지면서 민간요법으로 오래도록 쓰여왔던 도라지의 효능이 재조명 받고 있다.

도라지는 사포닌 성분이 다량 함유된 대표적인 알칼리성 식물로 기관지 점막을 자극해 점액 분비량을 증가시켜 가래 등의 배출을 돕는 역할을 한다. 이처럼 거담 작용이 뛰어나 폐 기능 향상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기관지에 좋은 약재로 꼽힌다. 또한 기관지를 튼튼하게 해 천식에 좋은 음식 또는 기관지염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지며 소비자들 사이에서 선호되고 있다.

이미지중앙


특히 도라지는 면역력 향상도 기대할 수 있어 남녀노소 모두가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한방약재로 평가 받고 있다. 이에 환절기에는 목감기에 좋은 음식이나 기침감기에 좋은 음식으로 수요량이 늘어난다.

도라지는 반찬으로도 많이 먹을 만큼 큰 부작용이 없이 누구나 먹을 수 있는 식물로 알려져 있어 최근에는 건강식품으로 섭취하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그 중 30년 전통의 한방식품의 명가로 알려진 영화식품의 영화 도라지즙이 소비자들 사이에서 호평을 얻고 있다.

영화식품의 도라지즙은 일반 도라지가 아닌 약성이 좋고 사포닌이 풍부하다고 하는 양질의 5년근 약도라지를 80% 함유하고 있으며 더덕과 유근피를 가미해 도라지 효능을 뒷받침하는 가운데 상호보완 작용을 통해 기침에 좋은 음식으로 선호도를 높이고 있다.

영화식품 관계자는 “영화 도라지즙은 천연제조공법을 통해 도라지의 깊은 맛을 잘 이끌어내고 있으며 오래 전부터 목감기 빨리 낫는 법이나 기침 멈추는 방법에 쓰여왔다”면서 “민간요법으로 인정받은 만큼 가족건강을 위한 건강식품으로 주부들의 구매가 늘고 있는 추세”라고 전했다.

한편 여성소비자가 뽑은 프리미엄 브랜드 대상을 4회 연속 수상한 영화식품의 영화 도라지즙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영화식품 홈페이지(http://www.yh-food.co.kr/)를 통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gvalley@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