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자궁에서 자라는 종양 자궁근종, 프로하이푸로 말끔히!

서울시 강남구에 거주하는 36세 여성 임모씨는 자궁에 종양이 있다는 사실을 산부인과 검진 과정에서 알게 되었다. 임씨는 임신 가능 여부를 확인하고자 산부인과를 찾은 가운데 뜻밖의 종양 진단에 당황할 수 밖에 없었다. 다행히 아직까지는 크기가 작아 경과를 지켜보자는 의료진의 말을 듣고 산부인과를 나왔지만 임씨는 걱정에 휩싸일 수 밖에 없었다.

자궁의 생기는 종양 즉 '자궁근종'은 치료만 제때 이루어 진다면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 질환이다. 다만 그 증상이 미비하거나 스트레스성으로 쉽게 생기는 일상적인 것들 이여서 방치하기 쉬운데 방치하게 될 경우 근종이 갑작스레 커지며 주변 조직을 자극하거나 압박해 신체 이상을 유발할 수 있으며, 더 나아가 정상 임신을 방해해 유산이나 불임의 원인으로 작용하는 경우도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프로하이푸 시술, 신체손상 없는 자궁근종 치료방법

자궁근종이 발견되었다면 치료법에 대해 고민하게 된다. 과거 자궁근종을 치료하기 위해 자궁을 적출하거나 절개하는 등의 자궁에 손상을 가할 위험이 있는 수술방법이 주로 사용되었다. 강남베드로병원에서는 독일 국가지정시험기관(NCB)에서 최종 인증된 장비 ‘프로하이푸’를 도입해 기존의 하이푸 치료의 한계점을 극복한 독보적인 치료를 선보이고 있다.

프로하이푸 시술은 하이테크 디지털 기술이 결합된 고도의 첨단 기기다. 최신 초음파장비로 구성되어 5세대 HD LIVE영상의 구현이 가능하며 바로 누워서 시술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져 편안하게 시술 받을 수 있다.

또한 프로하이푸 치료는 정밀하고 섬세한 시술이 가능하며 하이테크 디지털 방식으로 환자가 느끼는 통증을 최소화하고 치료시간을 대폭 단축시켰다. 고강도초음파를 사용하기 때문에 기존 하이푸에 비해 장점은 최대화시키고, 부작용은 최소화시켰다고 할 수 있다. 또한 감염이나 후유증에 대해서도 안전하기 때문에 시술을 받은 여성들의 만족도가 아주 높다.

강남베드로병원 하이푸센터팀(조창규, 길기현, 임은지, 한용보)에서는 “프로하이푸 치료에 사용되는 초음파는 신체 조직을 통과할 수 있다는 특성을 가진다”면서 “따라서 초음파를 자궁근종에 접근시키기 위해서 칼이나 바늘 등의 침습적 방법이 필요치 않다”고 설명했다.

이러한 프로하이푸 치료는 크게 4가지의 뚜렷한 장점을 갖는다. 그 가운데 하나가 바로 침습이 필요지 않은 치료라는 점이다. 프로하이푸 치료 간에는 인체에 칼을 대지 않고 체외에서 체내의 종양조직에 고강도 초음파를 집속하며 괴사시키는 것을 방법으로 한다.

여기에 더해 프로하이푸 치료는 결과를 시술과 동시에 확인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갖는다. 따라서 치료에 신뢰가 높고, 치료 간에는 항 종양 면역력이 활성화되는 효과도 나타나 재발에 대한 대응능력도 높여준다고 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