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국내 최초 온라인 특허출원 서비스 ‘인벤트업’ 인기

예전에는 특허출원이라는 말이 상당히 어렵게만 다가오고 복잡하다는 생각부터 떠오르는 어렵고도 대단한 그런 일이었다. 실제로 하나의 특허출원을 위해 수년의 시간이 소요되거나 등록에 필요한 수십종의 서류 및 특허 절차가 일반 사람들에게 높은 문턱으로 작용했었다. 특허 등록을 위한 변리사들이 많지만 시간과 비용이 들기에 작은 기업이나 개인 발명가들에게는 그마저도 어려운 부담이 되었었다.

최근에는 온라인 및 모바일 사업 등의 확산과 스타트업 창업 증가의 영향으로 실용신안 특허, BM특허, 아이디어 특허의 출원, 디자인 특허 출원, 상표권 등 의뢰의 분야와 범위가 다양해지고 있다. 무형의 자산에 대한 권리가 많아지는 만큼 특허권 또한 복잡해지고 고도화되고 있기 때문에 선행 기술 조사 및 변리사를 통한 사전 검토를 통해 차별화되고 독창적인 특허 등록 준비가 중요하다.

공공기간이나 대기업에서는 전담 특허팀이나 법무팀을 두어 지적재산권에 대한 권리 보호를 담당하지만 중소기업이나 스타트업 기업들은 어려워서 못 하거나 몰라서 못 하고 넘어가는 경우가 많다. 특허 검색 및 특허 조회 서비스를 통해서 선행 기술 조사 등을 누구나 할 수 있지만 전문적 관리가 없이는 놓치는 부분이 많을 수 밖에 없다. 특허를 통한 법적인 보호 장치하나 없이 사업을 시작했다가 나중에 소중한 지식 재산을 빼앗기거나 법적인 분쟁을 야기하는 경우도 많다.

특허 상담을 받기 위해 변리사를 방문하고 서류 등을 주고 받는 복잡한 절차 없이 온라인 상에서 간편하게 특허출원 및 비용 지불까지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는 국내 최초 온라인 특허출원 서비스 ‘인벤트업’이 중소기업 및 개인 창업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특허법인 엠에이피에스(MAPS)에서 개발한 인벤트업은 로그인만으로 자신이 의뢰한 특허에 대한 진행 상황을 전부 확인할 수 있으며 온라인 상에 모든 내역이 저장되기 때문에 특허가 많아질수록 지난 내역에 대한 조회 및 관리도 쉽게 가능하다.

특히, 특허출원 이전에 특허출원에 대한 사전 검토를 무료로 진행해주며 전문 변리사가 특허출원에 대한 사전 검토 보고서 또한 꼼꼼하게 작성해주기 때문에 등록하고자 하는 특허에 대한 확실한 사전 점검과 대비를 할 수 있다. 특허 등록 비용에 대한 조회 및 결제도 온라인 상에서 쉽게 가능해 특허 등록을 위해 오가는 시간적 비용적 낭비를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다.

온라인 특허출원 서비스 ‘인벤트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인벤트업 홈페이지 (www.inventup.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