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부산커피앤디저트쇼, 다음달 16~19일 개최
[헤럴드경제=김현경 기자] 부산커피앤디저트쇼가 다음달 16~19일 부산 벡스코 본관 3홀에서 열린다.

제이투페어스와 사단법인 한국커피연합회가 주최하는 부산커피앤디저트쇼는 커피, 차, 음료, 관련 기기, 원부재료, 아이스크림, 베이커리, 마카롱, 초콜릿 등 다양한 제품을 만날 수 있는 박람회다. 관련업계 종사자와 창업예정자는 물론 커피와 디저트에 관심있는 일반인들에게 새로운 트렌드와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한국커피연합회 부산경남지부가 주최하는 ‘JM커피로스터스와 함께하는 전국장애인바리스타 대회’가 개최된다. 대회장을 맡은 양재석 JM커피로스터스컴퍼니 대표는 “장애인들의 꿈과 희망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본 대회를 통해 재능을 가진 장애인들에게 보다 많은 일자리가 제공되는 기회가 되고자 한다”고 전했다. 


아울러 전국 최초의 젤라또 대회인 ‘MEC3와 함께하는 IMG 젤라또대회’도 열린다. 장정화 제이투페어스 대표와 IMG 관계자는 “부산경남 지역의 디저트 활성화와 대중화를 뛰어넘어 디저트 산업과 문화, 교육 발전을 선도해 나자고자 전국 최초의 젤라또 대회를 개최하고자 한다”며 “다양한 현장 세미나도 준비돼 있으니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기다린다”고 전했다.

또한 커피를 즐기는 셀프 커피족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로스터리 카페의 스페셜티 원두를 한자리에서 만나보고 구매, 체험 할 수 있는 ‘스페셜티 마켓&플레이’, 커피 씨앗에서 한잔의 커피가 되기까지의 과정을 한 눈에 보고 즐길 수 있는 ‘올어바웃커피 위드(with) 고흥커피농장’, 한국과 일본 커피와 디저트의 만남 ‘한일 커피&디저트 교류전 with 참월드투어’, 부산경남의 디저트를 소개하는 ‘디저트컬렉션’ 등이 마련돼 있다.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며, 박람회 홈페이지(www.busancafeshow.co.kr)를 통해 사전등록이 가능하다. 사전등록시 입장료는 1000원(본 입장료 1만원)이며, 입장료 1000원은 소외된 계층, 불우한 이웃, 난민구호를 위해 기부금으로 사용된다.

pink@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