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빠듯한 예산에 어려워지는 학교 살림, 도시가스 온압보정기 ‘지키퍼’로 살린다.

-도시가스 온압보정기 ‘지키퍼’, 국내 최초 KS 인증 및 한국 산업 표준 특허 획득 제품 사용
-4계절 사용하는 주방 및 급식소 가스비 ‘지키퍼’로 연평균 5-15%이상 요금 절감 가능

 

 
(사진제공=지키퍼)

지난 해 메르스로 인해 학기말 방학을 단축한 경기도 내 학교들이 늘어난 겨울 수업일수로 인한 난방비 상승에 걱정을 쏟고 있다. 규모가 큰 학교의 경우 한 달에 1천만 원 이상의 난방비가 드는데, 이를 위한 지원대책이 전무한 실정이기 때문이다. 더욱이 학교와 같은 큰 규모의 단체 급식이 이뤄지는 기관의 경우 매달 300만원에 육박해 도시가스 비용만으로 한정적인 예산에 큰 부담이 되고 있다.

이에 공기관 및 학교 전문 온압보정기 설치업체 ㈜더리얼마케팅은 4계절 내내 사용이 가능한 도시가스 온압보정을 통해 연간 사용하는 평균 도시가스 요금을 절감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가스요금 절감법이라고 대책을 제시했다. 도시가스 온압보정기 ‘지키퍼’는 도시가스를 소비자가 실제 사용한 양을 온도 0℃, 압력 1기압 상태로 보정해줘 연평균 5-15%이상의 도시가스 비용을 절감시켜준다.

현재 도시가스 요금 체계는 계량기 주변 온도가 올라가 가스 부피가 커지면 소비자는 실제 사용량 보다 더 많은 가스 요금을 부담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가스 공사가 도시가스업체에 가스를 공급할 때는 0℃, 1기압 상태에서 부피를 계측해 공급가액을 산출하지만 외부온도, 압력에 따라서 부피가 변하는 ‘보일-샤를의 법칙’에 따라 소비자가 실제 도시가스를 사용하는 환경의 기준 온도가 0℃를 유지하기란 쉽지가 않기 때문이다.

사실상 2008년 1월부터 도시가스사업법이 시행되어 보정계수나 보정기 사용으로 의무화 되었다. 하지만 소비자의 인식 부족으로 보편적으로 시행되지 않아 2014년부터 ㈜더리얼마케팅이 코스닥 상장사 큐브스가 제조, 생산하는 도시가스 온압보정기 사업 부문의 온라인 마케팅 및 영업 총판에 대한 계약을 체결해 낮은 보급율을 높이고 서민경제 활성화에 동참해 왔다.

지키퍼는 국내 최초로 KS인증 및 한국 산업 표준 특허를 받은 제품의 브랜드로서 상인 및 가계 경제뿐만 아니라 한정된 예산으로 시설을 관리하는 공공기관의 지출 절약에 도움을 줘 에너지 절감과 환경개선 문제도 큰 도움을 주고 있다. ㈜더리얼마케팅은 향후 국내 공기관 및 소상공인 업체의 보급률 200% 상승의 목표를 두고 고정비용 절감을 통한 환경 개선 및 에너지 효율 최적화에 앞장 설 예정이다.

 


(사진제공=지키퍼 로고)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