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장하나는 어떻게 영어 인터뷰를 잘하게 됐을까?
-2연승 도전 위해 오늘(11일) 호주 출국



[헤럴드경제=조범자 기자]“장하나 영어의 비밀은 디즈니 만화영화.”

‘장타여왕’ 장하나(24·비씨카드)가 지난 7일(이하 한국시간)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코츠 챔피언십에서 우승을 차지하면서 많은 이야깃거리를 남겼다. LPGA 투어 사상 첫 파4 홀인원 다음주에 거둔 데뷔 첫 우승, 화려한 검객 세리머니 등 여러가지가 있었지만, 그 가운데서도 많은 팬들의 주목을 받은 것은 장하나의 영어실력이었다. 미국 진출 1년 만에 현지 TV 생방송 영어 인터뷰를 생글생글 웃으며 훌륭하게 해냈기 때문이다.

ESPN은 최근 ‘장하나의 즐거운 영어 공부 비법은 디즈니 애니메이션’이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장하나의 영어 실력을 조명했다. 이 매체는 “장하나는 디즈니 만화영화로 영어공부를 한다고 했다”면서 “2016 시즌 LPGA 투어 코스에서 항상 웃는 얼굴로 ‘하쿠나 마타타’(‘괜찮아 잘 될거야’라는 뜻의 스와힐리어·‘라이언킹’ 주제가)를 노래하는 장하나를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을 것이다. 언젠가는 디즈니가 장하나를 소재로 한 영화를 만들지도 모르겠다”고 했다.

이에 대해 장하나는 10일 헤럴드경제와 통화에서 “1년전 미국에 와서 개인교사 없이 혼자 영어를 공부했다. 디즈니 애니메이션 중 ‘라이언킹’ ‘겨울왕국’ ‘미키마우스’ 등을 봤다. 시트콤 ‘프렌즈’와 ‘하이스쿨 뮤지컬’ ‘한나 몬타나’ 등 드라마도 많이 돌려보며 공부했다”고 했다. 장하나는 “영어 공부를 하면서 느낀 게, 중요한 건 높낮이와 액센트인 것같더라. 억양에 따라 그 사람의 분위기와 이미지가 달라보인다. 애니메이션으로 쉬운 단어를 많이 배웠고 억양에 주의하면서 영어공부를 했다”고 귀띔했다.

기술적으로 영어 단어나 숙어를 열심히 공부하는 것만으로는 갑작스런 영어 인터뷰를 자연스럽게 해내기 어렵다. 이는 장하나의 가장 큰 장점인 “긍정적인 마인드”(리디아 고)와 “두려움 없는 자세”(크리스티나 김) 덕분이다.

장하나가 루키 시즌이었던 지난해 LPGA는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장하나의 쾌활한 성격은 장하나의 경기보다 더 눈에 띄는 부분이다. 그는 항상 미소를 띠고 있다”고 설명하며 LPGA 투어에 전파되는 장하나의 밝은 기운을 설명했다. 재미교포 크리스티나 김은 “장하나는 두려움이 없다. 새로운 나라에 가면 그 나라 말을 잘 하기가 어렵다. 그런데 장하나는 그냥 시내를 돌아다니고 그 문화에 자신을 내던진다. 잠재적으로 무서운 존재다. 참 존경스럽다”고 했다.

코츠 챔피언십 최종라운드서 장하나와 동반 플레이한 세계랭킹 1위 리디아고(뉴질랜드)는 “장하나는 언제나 긍정적인 에너지를 갖고 있다. 주먹을 불끈 쥐는 세리머니를 보면 얼마나 자신감이 넘치는 지 느껴진다. 장하나와 함께 플레이하면 정말 재미있다”고 전했다.

장하나의 새 스윙코치 케빈 김(32)은 “장하나가 검객 세리머니를 한 건 절대 카메라를 의식해서 한 행동이 아니다”며 “지난주 파4 홀인원 후 넙죽 큰절을 한 것도 장하나 성격이 그대로 나온 장면이다. 우리는 그 홀에 카메라가 설치된 줄도 몰랐다. 장하나는 다른 선수들과 좀 다르다”고 했다.

장하나가 올시즌 달라진 것 중 하나는 스윙이다.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대표 장타자로 활약할 때도 파워풀한 스윙은 장하나의 트레이드마크였다. 예전의 장하나는 몸통의 꼬임을 최대한 이용하면서 스피드의 중요성을 강조했는데, 올시즌은 임픽트 순간에 집중해 스윙이 한층 간결해졌다.



장하나는 시즌 세번째 대회인 ISPS 한다 호주여자오픈 출전을 위해 11일 호주행 비행기에 오른다. 장하나는 지난해 이 대회서 공동 7위에 올랐다. 2개 대회 연속 우승이 목표이지만, 올해는 리우올림픽에 더 초점을 맞추기로 했다. 장하나는 이번 우승으로 세계랭킹이 9위로 뛰어 올라 박인비(2위), 김세영(5위), 유소연(6위), 김효주(7위)에 이어 5번째에 랭크됐다.

장하나는 “올림픽에 출전해 금메달을 따고 싶다. 올시즌은 리우올림픽 외에도 나만의 목표를 이루고자 계속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anju1015@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