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황치열 중국판 ‘나는 가수다’서 1위…빅뱅 ‘뱅뱅뱅’ 중국어로 열창
[헤럴드경제]황치열이 ‘뱅뱅뱅’으로 중국판 ‘나는 가수다’서 1위를 차지했다.

황치열은 5일 저녁 10시(현지시간) 방송된 중국 후난위성TV ‘나는 가수다 시즌4(我是歌手4)’에서 그룹 빅뱅의 ‘뱅뱅뱅’을 중국어로 열창했다

앞서 진행된 세 번의 경연에서 황치열은 짙은 감성을 보여줄 수 있는 발라드 곡을 선보였으나 4차 경연에선 대반전이 펼쳐졌다. 영화 007 시리즈를 연상케 한 세련된 무대 매너에 랩 실력까지 더해져 청중 평가단을 사로잡았다. 

이날 폭발적인 가창력에 화려한 퍼포먼스까지 곁들여 훌륭한 무대를 꾸민 황치열은 관객은 물론, 함께 출연한 중화권 톱가수들까지 매료시키며 만장일치 1위에 등극했다.

황치열은 이날 관객 투표 1위, 가수들이 뽑은 ‘오늘의 가수’ 1위에 오르며 중국 현지에서 ‘황쯔리에(黃致列)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다.

황치열의 신드롬은 짧은 시간에도 피나는 노력 끝에 유창한 중국어 발음으로 노래를 부르는 그의 모습이 중국 시청자들의 마음을 움직인 것으로 평가된다. 그 외에도 뛰어난 가창력과 화려한 퍼포먼스, 국내에서도 인정받은 예능감에 공연 후 90도로 인사하는 겸손함 모습이 더해졌다.

이로 인해 황치열은 현재 중국에서 자신의 스타성을 인정받으며 방송은 물론, CF, 행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러브콜을 받고 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