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국민안전처, 2016년 재난 사진 공모전 개최
[헤럴드경제=최원혁 기자] 국민안전처는 국민들의 재난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안전의식 확산을 위해 2016년 ‘재난사진 공모전’ 접수가 오는 10일부터 3월 26일까지 진행된다고 4일밝혔다.

이번 주제는 자연 및 사회재난의 피해와 예방ㆍ대비ㆍ대응ㆍ복구활동현장 등을 내용으로 재난현장 사진 또는 이재민의 아픔 등을 함께 극복해 나가는 국민의 다양한 모습 등을 담으면 된다.

대한민국의 초ㆍ중ㆍ고ㆍ대학생, 일반인, 전문가 등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개인당 4점까지 출품할 수 있다. 

사진 접수는 일반인과 학생은 국민안전처 이메일(mpss1234@korea.kr), 사진작가 등은 웹하드로 사진파일과 참가신청서를 함께 제출하면 된다.

또 3월부터는 국민안전처 홈페이지(재난사진 캘러리)를 통해서도 직접 신청이 가능하다.

수상작 발표는 외부전문가들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서 4월 초에 국민안전처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개별 통보되며 입상자에게는 대통령ㆍ총리ㆍ국민안전처장관 상장과 부상으로 상품권을 지급한다.

수상작품은 4월 16일 ‘국민안전의 날’기념행사에서 전시하는 등 국민의 재난에 대한 경각심 및 안전의식 함양에 활용할 계획이다.

김중열 국민안전처 예방총괄과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국민의 재난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는 작품이 다양하게 접수되어 국민의 안전의식을 높이는데 활용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국민안전처와 각 지자체, 교육청 홈페이지 및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받을 수 있으며 응모와 관련된 문의는 한국BCP협회(02-722-7441) 또는 전국재해구호협회(02-6251-9595)로 문의하면 된다.

choigo@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