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경기중기센터, 소상공인 창업아카데미’ 개최…창업 열기 ‘후끈’
[헤럴드경제=박정규(수원)기자]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가 3일 오전 10시 성남시청 1층 온누리홀에서 ‘2016년 경기도 소상공인 창업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예비창업자들에게 창업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소상공인 경쟁력을 제고시키고 준비된 창업자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총 500여명의 교육생이 4일(목)까지 이틀간 교육을 듣게 된다.

교육은 ▷소상공인 실전 노무 ▷소점포 마케팅 전략 ▷소상공인 창업성공사례 ▷자기 브랜드 만들기 ▷상권 및 점포 입지 분석 ▷CEO가 알아야 할 온라인 마케팅 ▷창업자금조달 및 활용 등 총 12시간으로 구성돼 진행됐다.

강의는 각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해 진행됐으며, ‘소상공인 창업성공사례’에서는 경기도 지원 사업을 통해 성장한 현대에프엔비 이종규 대표가 직접 예비창업자들에게 창업 및 영업노하우를 공유하며 소통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또 교육과 함께 일대일 상담을 동시에 진행함으로써 자금 및 업종변경 등 새로운 지원시책 및 제도에 대한 예비창업자들의 궁금증을 해결해줬다.

교육에 참가한 양경모(32)씨는 “창업을 준비하는데 있어 가장 큰 어려움은 성공에 대한 불확신과 두려움인데 오늘 창업에 성공한 선배들의 경험과 노하우를 직접 들을 수 있어 큰 힘이 됐다”고 말했다.

윤종일 경기중기센터 대표이사는 “베이비붐 세대의 은퇴와 고용규모 축소 등으로 창업은 더 늘어날 전망이고 철저한 준비만이 경쟁에서 살아남는 길”이라며, “창업 준비에 어려움이 있거나 기업 운영에 애로가 있으면 언제든지 센터를 방문해 달라”고 전했다.

이번 교육을 수료한 교육생에게는 수료증이 발급되며, 수료 후에는 경기도 소상공인 창업자금 및 지원 사업에 우선 참여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된다.

경기중기센터는 이번 교육 외에도 16일과 17일 양일간 송탄 국제교류센터 다목적홀에서 3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23일과 24일에는 구리시 보훈회관에서 올해 첫 북부 창업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중기센터는 올 한해 도내 시·군을 돌아다니며 창업기본 교육 21회와 경영개선 교육 7회를 운영할 계획이다.

교육 신청 및 교육 일정 확인은 이지비즈(http://www.egbiz.or.kr)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fob140@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