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새해엔 소자본으로 커피와 맥주전문점 동시에 창업해볼까?

소자본으로 커피와 맥주전문점을 동시에 운영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형 매장인 프랜차이즈 업체 커피펍스(COFFEE PUB’s)가 창업 시장에서 주목 받고 있다. 경기 침체로 인한 매출 하락세의 대안으로 제시되고 있는 커피 펍스는 낮에는 커피전문점을, 밤에는 Pub을 함께 운영하는 방식으로 하나의 매장에서 다중 아이템을 활용해 매출 극대화를 도모할 수 있는 콘셉트로 창업주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커피펍스는 다양한 메뉴를 제공하고 품질 또한 고급스러움을 강조한다. 예컨대 커피펍스는 낮에 국내 로스팅을 통한 예가체프 원두를 사용하고 있으며 브런치 메뉴도 함께 제공한다. 밤엔 다섯 가지 수제 에일 생맥주와 감자튀김, 수제소세지, 순살치킨, 통찡어, 피자, 파스타 등 다양한 메뉴를 공급한다.

특히 최근에는 에일 생맥주를 즐기는 사람들도 많아져 이 같은 형태의 매장 운영은 향후 늘어나며 트렌드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창업주가 신경 쓰지 못하는 부분들도 본사가 지원하고 있다. 커피펍스는 점포선정 단계부터 마지막 매장을 직접 운영하기까지 모든 지원을 한다. 완벽한 점포 선정을 위해 주변지역의 점포매출분석, 유동인구분석, 주요 고객 분석 등의 상권 분석 시스템을 통해 점포 선정에 도움을 주고 있다. 이에 각종 인허가와 이론교육은 물론 실전 메뉴실습, 실전교육을 통해 창업주들에게 사랑 받고 있다.

감자가 맛있는 미국 아이다호에서 대량구매를 통한 식자재 공급도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매장 내 일괄 공급하고 있다. 주방집기 전자동화 시스템과 전 메뉴 원팩 공급으로 요리사 없이 7분 이내 맛있는 메뉴를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커피펍스 본사에서는 매장 인테리어, 바이럴 마케팅, SNS 이벤트도 지원 하고 있다.

커피펍스 본사 관계자는 “커피펍스는 실전창업 교육과 모든 고객층이 만족하는 메뉴, 인테리어, 탄력적인 창업비용 등 차별화를 통한 경쟁력이 있다”며 “카페창업 초보자에게 비어 펍을 비롯한 커피이론부터 pub 매장 운영 및 관리까지 전수 교육이 진행되기 때문에 누구나 손쉽게 소자본 창업을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커피펍스 창업 관련 문의는 홈페이지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전화(070-7780-7300)로도 가능하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