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윤종일 경기중기센터 대표,“중소기업 디자인 개발 지원하겠다”
[헤럴드경제=박정규(수원)기자]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는 디자인 개발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한 ‘디자인 전문 자문단’ 20개사를 오는 5일까지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디자인 자문단’은 자체적으로 디자인 개발이 어려운 중소기업의 애로 사항을 진단한 후 개발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되며, 선정된 기업이나 대학은 3월부터 시행되는 ‘경기도 디자인개발지원사업’ 에 주관기관으로 참여가 가능하다.

신청 자격은 산업디자인에 관한 개발, 조사, 분석 자문 등을 전문적으로 행하는 전문회사 혹은 대학이다. 전문회사는 지난해 매출액 1억 이상이고 전문 인력 2인 이상인 기업, 대학은 도내에 소재하며 디자인 관련 학과가 있어야 한다.



신청방법은 이지비즈 홈페이지(www.egbiz.or.kr)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은 뒤 작성하여 우편 또는 방문신청하면 된다.

윤종일 경기중기센터 대표이사는 “이번 디자인 자문단 구성이 산 학 관 협력를 통해 중소기업의 디자인 경쟁력을 한층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그는 “올해는 디자인개발지원에 대한 예산이 확대 된 만큼 자문단 모집규모를 확대해 보다 많은 중소기업이 내실 있는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와 경기중기센터는 지난해에 디자인 전문 자문단 총 62개사를 선정해 도내 198개사에게 디자인 개발을 지원했다.이를 통해 총 889억의 매출증대와 247명의 고용창출 효과를 거뒀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중기센터 성장팀(031-259-6074) 으로 문의하면 된다.

fob140@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