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성북구 보문동 주민들, ‘효자손 행정 대만족’ 이라고 전해라~

- 성북구 보문동주민센터, 설맞이 귀성·귀경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 실시
- 주민센터 차원의 서비스로는 성북구 최초
- 주민들, 간지러운 부분 알아서 긁어줘서 대만족 칭찬
- 1월 29일(금) ~ 30일(토) 10:00~ 15:00까지 보문동주민센터 앞 주차장
- 지역 소재 자동차공업사 온누리 모터스와 협력
- 차량 안전 점검에 장거리 안전 운전 요령도 전수

    
서울 성북구 보문동주민센터가 주민들의 칭찬에 입이 귀에 걸렸다.

주민들이 안전한 설을 보낼 수 있도록 귀성·귀경 차량을 대상으로 무상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는 소식에 사방에서 칭찬이 쏟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대기업이나 자치구 차원의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는 흔하게 진행되었으나 주민센터가 지역의 자동차공업사와 손잡고 무상점검 서비스를 실시한 것은 처음이기 때문이다.

보문동주민센터 관계자는 “설 명절을 맞아 다양한 곳에서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를 진행하지만 주민의 거주지에서 가장 가까운 동네 안에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주민들이 더욱 편리하고 안전한 귀성․귀경길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진행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보문동주민센터의 제안을 흔쾌히 받아들인 온누리 모터스 자동차공업사(대표  이성달)에도 칭찬이 쏟아지고 있다. 온누리 모터스 측은 전문인력을 통해 자동차 무상점검 서비스와 장거리 안전 운행을 위한 차량관리 방법 그리고 운전요령 등도 안내할 예정이다.

주민 한은정 씨(42, 보문동)는 “명절을 앞두고는 챙겨야 할 것들이 많아 차량 안전점검을 위해 따로 외출할 짬을 내기가 힘든데 동네 주민센터에서 차량 안전점검을 진행한다고 하니 가려운 부분을 시원하게 긁어주는 것 같다”며 만족감을 표현했다.

점검은 1월 29일(금) ~ 30일(토) 10:00 ~ 15:00까지 보문동 주민센터 앞 주차장에서 진행되며 차량을 가지고 오면 엔진오일·워셔액·브레이크 오일 보충, 타이어점검, 각종 전구류를 교환해 주며 필요시 정비 상담도 해준다. 단, 정비가 필요한 경우는 본인이 부담해야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보문동주민센터(☎ 2241-5242)로 문의하면 된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