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14년전통 남원이 자랑하는 맛 엄마손맛 남원 이조갈비

-전 연령층이 즐기는 돼지갈비부터 육회비빔밥까지

전국 각지에서 몰려드는 여행객들의 발걸음으로 북적거리는 여행의 명소에는 전 연령 층은 물론 남녀노소까지 모두가 사랑하는 대표 먹거리가 있기 마련이다.

누구와 함께 동행하더라도 너와 나, 우리가 함께 마주 앉아 즐거운 식사를 즐길 수 있고 맛있는 음식을 나눠 먹을 수 있다면 더 할 나위 없을 터.

해마다 많은 여행객들이 찾아온다는 남원지역에는 남원 지역주민들은 물론, 여행객들까지 극찬을 아끼지 않는다는 남원맛집이 있어 이목이 집중된다. 바로 '이조갈비'이다.

한 지역에서만 무려 14년 동안 변치 않고 그 맛을 이어 온 이 곳은 정직한 음식을 대접한다는 일념 하나로 푸짐한 상 차림을 약속해 온 인기만점 남원맛집이다.

광한루 근처 약 200미터 전 쪽에 자리잡아 여행을 즐긴 많은 관광객들이 허기진 배를 푸짐하게 채우기 위해 찾아오기 제격인 곳.

엄마의 손맛이 가득 담겨 주 메뉴로 사랑 받는 돼지갈비를 비롯해 그 맛의 조화가 일품인 육회비빔밥 및 신선한 생삼겹살, 냉면, 수제떡갈비, 누룽지 등 폭넓은 메뉴가 준비되어 있어 인기가 높다.

특히 모든 고기는 그 날 잡은 생고기를 사용하는 원칙을 지키고 있는 만큼 돼지갈비, 생삼겹살, 육회무침, 육회비빔밥 등은 한번 맛보고 나면 단 번에 맛의 차이를 알아차릴 정도.

게다가 모든 메뉴가 다 맛있는 진정한 엄마의 손맛을 증명하듯 정성이 가득 담긴 밑반찬들은 시즌 별로 조금씩 바꿔 대접해 그 맛에 반한 이들이 유독 많이 찾아가고 있다.

물론 온 가족이 함께 가족외식을 즐기거나 각종 모임 및 단체 등을 위한 모임장소로도 제 격. 150석 정도의 넓은 공간은 함께 모여 식사시간을 즐기기에 좋아 전 연령층 모두가 사랑하는 전북남원맛집, 광한루맛집인 셈이다.

남원 현지인들도 인정할 만큼 맛이 좋은 14년 전통의 엄마손맛으로 만드는 돼지갈비, 한정식, 육회비빔밥 등 다양한 메뉴를 맛이 궁금하다면 오늘 점심 혹은 저녁을 바로 즐겨 보는 것은 어떨까.

문의 063-635-7073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