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CNP, 한류 소개 프로그램 ‘친애하는 옷장’ 제작, 중국 현지 누적 조회수 3800만 기록

- 한류스타, 한국 우수제품, 최신 트렌드 알리고 제품구매도 가능케 해 인기리 방영

글로벌 미디어 콘텐츠 그룹 ‘콘텐츠앤피플스토리(CNP, 대표 이성진)’가 중국의 최대 동영상 포털 ‘유쿠(Youku)’와 전략적 파트너로서 공동 기획•제작한 패션 프로그램 ‘친애하는 옷장’ 시즌2 한국 특집편이 중국 현지에서 큰 인기를 끌며 누적 조회수 3800만을 돌파했다.

작년 12월 17일부터 방영을 시작한 시즌2는 지난 15일 총 10회분의 방송을 성황리에 마쳤으며, 마지막 회가 방영된 지 10일 만에 패션프로그램으로서 높은 누적 조회수를 기록한 것.

‘친애하는 옷장’은 중국 최고의 슈퍼 모델이자 패셔니스타인 MC리애가 한류스타와 함께 한국의 핫 플레이스를 직접 방문해 우수한 한국 제품과 최신 트렌드를 중국 시청자들에게 소개하는 프로그램이다. 월 사용자 4억5천만에 이르는 유쿠의 메인 페이지에 소개된 것은 물론, 패션채널인 ‘유쿠생활’에 또 한 번 노출되며 명실상부 중국인들의 패션 트렌드 길라잡이로 자리 잡았다.

김희철, 박시후 등 한류스타는 물론 한혜연 등 실력파 아티스트가 다수 출연할 뿐 아니라, 이들을 통해 한복부터 SM타운까지 다양한 한류 관련 소재를 쉽고 재미있게 둘러 볼 수 있도록 해 호평을 받았다.

이 프로그램의 인기에는 CNP의 기획력과 유쿠의 이커머스 기능을 접목한 것도 한 몫을 했다. 단순히 한류트렌드를 소개하는 데 그치지 않고 시청자들이 영상을 보면서 소개되는 제품을 바로 구매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한 것.

TV타오바오, T몰 등 알리바바의 유명 온라인 몰과 연계했으며, TV를 통해서도 구매가 가능한 ‘보면서 사기’ 서비스를 이번 방송부터 선보여 쇼핑의 재미까지 곁들였다. LG생활건강과 협업을 통해 ‘친애하는 옷장박스(인기상품 모음)’, ‘리엔 윤고’ 등을 기획했으며, 독점으로는 ‘페리오 눈 미백 에센스 치약&패치’를 선보였다. 방송의 높은 시청률에 힘입어 상품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CNP 이성진 대표는 “‘친애하는 옷장’은 시즌 2회 만에 한류와 패션을 사랑하는 중국인이라면 반드시 챙겨보는 유쿠의 생활패션채널 1위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게 됐다”며 “앞으로도 신선한 기획을 통해 중국시장에서 한류콘텐츠 리더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