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컨템포러리 크래프트” 앳플레이스 런칭 - 공예의 새로운 대안

주식회사 비비드그루브는 라이프스타일 셀렉트숍 ‘앳플레이스’를 런칭. ‘컨템포러리 크래프트 마켓’이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다.

현재 하이엔드와 저가 플리마켓으로 양분화 되어있는 국내 시장에 ‘컨템포러리 크래프트’라는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하고 나만의 명품을 찾는 28-34 세대의 니즈를 적극 공략하겠다는 취지다.

디테일한 감성이 돋보이는 패션 아이템을 비롯해 감각적인 감성조명 등 세대를 초월한 디자인과 퀄리티로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하는 250여개 의 폭 넓은 제품이 마련되어 있다.

공예진흥원 등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는 공예작가와 서울디자인페스티벌 수상작가의 제품을 중심으로 차별화된 제품을 80% 비중으로 라인업하고, 국내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홍콩 등 해외 작가의 제품을 추가한 상품기획이 다양한 고객 니즈에 부합할 것으로 기대한다.

특히, 전통적 도자공예를 컨템포러리한 감성으로 풀어낸 세라믹 아티스트의 ‘클라우드 이어링’은 전체매출의 20%를 차지할 만큼 판매가 좋다.

2016년 앳플레이스의 비즈니스 전략 키워드는 ‘detailed on-demand’ 이다.
셀렉트숍의 성패는 최적의 머천다이징에 있는 만큼 정교한 마케팅과 시즌별 디테일한 MD전략으로 메이저 마켓플레이스로 성장하는 것은 물론 ‘컨템포러리 크래프트’라는 새로운 장르의 마켓 진화를 이끌겠다는 것이 포부다.

올해는 국내 마켓에 집중하여 브랜딩 및 시장점유율을 확대하고, 중장기적으로 해외마켓 진출도 계획하고 있다.

관련 자세한 내용은 공식 온라인 몰 앳플레이스(www.atplace.co.kr)와 구글 플레이스토어 ‘앳플레이스’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