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LG화학, 국내 농자재 1위 ‘동부팜한농’ 인수…신성장동력 확보
[헤럴드경제]LG화학이 국내 농자재 시장 1위 기업인 동부팜한농을 5152억원에 인수한다.

LG화학은 8일 개최한 임시이사회에서 동부팜한농 주식 100%를 총 5152억원에 인수하는 주식 매매 계약을 승인하고 인수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박진수 LG화학 부회장은 “세계적 화학기업은 농화학사업을 미래 주력 사업으로 집중 육성하고 있다”며 “이번 동부팜한농 인수로 농화학 사업에 진출해 선진형 종합 화학회사로 거듭날 채비를 마쳤다”고 말했다.

이사회에 따르면, LG화학은 동부팜한농 주식 100%를 5152억원에 사들이는 주식 매매 계약을 승인했다. 채권단이 보유한 50.1% 지분과 동부그룹 지분 49.9%를 모두 인수한다. 확정실사와 정부 기업결합심사 등을 거쳐 오는 3월까지 인수를 최종 마무리할 예정이다.

이번 인수로 LG화학은 석유화학 등 기초소재, 정보전자소재, 전지에 이어 작물보호제·종자 등 농화학 사업에 신규 진출하게 됐다. 농화학 사업은 향후 지속적인 고성장이 예상되는 분야로 LG화학이 이번 인수로 사업 구조를 고도화하고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했다는 평가다.

동부팜한농은 국내 작물보호제 시장점유율 1위(27%), 종자/비료 시장 2위(19%) 등 국내 최대 규모의 농자재 기업이다. LG화학은 기존 보유한 석유화학분야 유기합성 분리·정제 기술과 장치공장 운영 노하우를 접목시켜 농화학 사업을 적극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