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리얼푸드]추운 날씨와 찾아온 뇌출혈…메밀과 토마토 함께 섭취를
[헤럴드경제=이정환 기자] 강추위가 기승을 부릴 때 뇌출혈 발생위험도 증가한다.

뇌출혈은 50대부터 급격하게 증가해 60세 이상의 고령자가 전체 환자의 55%다. 고령자는 추운 겨울 특히 주의해야 한다.

뇌출혈은 조기발견이 매우 어렵다. 뇌출혈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혈압 관리에 신경 쓰는 게 최선의 방법이다. 또 잦은 음주와 흡연은 삼가고, 뇌출혈에 좋은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사진출처=123RF]


▶콜레스테롤 증가 억제하는 호두=호두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식품 중 하나다. 지방질의 한 종류인 불포화지방산은 혈관 내 콜레스테롤 증가를 억제해 각종 혈관질환을 예방한다. 콜레스테롤이 축척되면 뇌혈관을 막아 뇌출혈을 유발할 수 있는데, 호두는 콜레스테롤의 증가를 막아 뇌출혈 예방에 도움을 준다

[사진출처=123RF]

▶건강한 모세혈관 만드는 메밀=메밀은 루틴이라는 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다. 루틴은 뇌의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만들어 뇌출혈 예방에 도움을 준다. 토마토에 많이 함유돼 있으므로 메밀샐러드 파스타 같은 요리로 메밀과 토마토를 함께 섭취하면 효과적이다.

▶혈소판 응집을 막아주는 홍삼=홍삼은 사포닌의 일종인 진세노사이드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홍삼에 고루 퍼져 있는 진세노사이드는 혈관 내 혈소판 응집을 억제해 뇌의 원활한 혈액순환을 촉진해주는 역할을 한다.


atto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