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전국 미세먼지 주의보 ①] 오늘 미세먼지 농도 ‘나쁨… 미세먼지 ‘방어’하려면 어떻게?
realfoods
[헤럴드경제=김태열 기자] 3일 영남을 제외한 전국의 미세먼지 일평균 농도는 ‘나쁨’일 것으로 전망된다. 미세먼지 농도 수준이 나쁨일때는 장시간 실외활동을 자제하는 것이 좋다.

국립환경과학원은 3일 국외 미세먼지 유입이 영향으로 미세먼지 일평균 농도가 수도권, 강원권, 충청권, 호남권, 대구, 경북은 ‘나쁨’(81~150㎍/㎥), 그 밖의 권역은 ‘보통’(31~80㎍/㎥) 수준을 보이겠다고 예보했다. 부산과 울산, 경남 등은 밤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의 농도가 나타날 것으로 보인다.

올 겨울 들어 미세먼지의 공습이 잦아지자 겨울철 유해환경으로부터 몸을 보호하기 위한 방법에 대한 관심도 늘고 있다. 특히 바깥 온도가 떨어지면서 자주 환기를 하지 않는 탓에 외부 뿐만 아니라 집안 내부의 미세먼지 관리에도 신경을 써야한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조언이다. 
[사진출처=헤럴드경제DB]

외출 시에는 가능하면 마스크를 착용토록 하는 것이 좋다. 미세먼지, 건조한 공기로 인한 감기를 예방하기 위해 집안 내에서는 가습기 등을 사용해 적정 온도를 맞춰주고 가습기가 없을 경우 빨래를 널어 두거나 물을 떠 놓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외출 전후 밥 먹기 전 올바르게 손을 씻으면 호흡기 질환의 70%를 예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찬 바람이 드는 겨울철이라도 최소 하루 한 번은 환기를 할 것을 권한다. 청소나 요리 중 기본적인 일상생활 중에도 미세먼지는 끊임없이 발생하며, 난방기구 사용이 잦은 겨울철 실내공기 오염은 특히나 심각하다. 햇빛이 좋은 시간을 이용해 적어도 하루에 한 번, 30분 이상 환기를 해 깨끗한 공기를 접하는 것이 좋으며 공기청정기 등의 가전제품을 사용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kty@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