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신창마을 시끌벅적 사랑방, 사랑의 목도리 전달

○ 창2동 마을공동체 ‘신창마을 시끌벅적 사랑방’ 24일 크리스마스를 맞이하여 사랑의 목도리 전달
○ 직접 뜨개질한 목도리 100개를 관내 저소득 홀몸어르신과 폐지 수거 어르신께 전달

도봉구(구청장 이동진) 창2동 마을공동체 신창마을 시끌벅적 사랑방(대표 김주희)이 크리스마스를 맞이하여 사랑의 목도리 전달식을 지난 24일 개최했다.

창2동 주민센터에서 열린 이번 전달식에는 ‘신창마을 시끌벅적 사랑방’ 봉사자들이 한 달 동안 손수 뜨개질한 목도리 100개를 관내 저소득 홀몸 어르신 및 폐지를 수거하는 어르신께 전달했다.

전달식에 참석한 어르신들은 원하는 색상의 목도리를 고르고 직접 착용해보며 한껏 들뜬 모습을 보였다.

지난해 8월 개소한 신창마을 시끌벅적 사랑방은 작년 크리스마스에 산타 털모자 전달한 데 이어 어르신 생신잔치, 송편 빚기 행사, 김장김치 전달 등 지역주민을 위한 나눔 문화 실천에 앞장서 왔다.

김주희 대표는 “밤낮없이 손수레를 끌고 폐지를 줍는 어르신들을 보며 작은 선물을 해드리고 싶었는데 사랑방 회원들이 동참해 준 덕에 목도리 선물을 할 수 있게 됐다. 어르신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데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목도리를 전달했다.

동 관계자는 “자칫 소외될 수 있는 어르신들에게 이번 행사가 작지만 정성 가득한 선물이 된 것 같다. 주민 스스로 어르신들을 위해 봉사하는 만큼 주민센터 또한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 관련 문의 : 창2동 주민센터(☎ 02-2091-5712)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